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Letter

부모교육

키드키즈 가정통신문과 부모교육자료는 교육전문가가 작성한 자료입니다.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오니, 안심하고 가정으로 발송하시기 바랍니다.

6월 3주 부모교육자료

2019.06.03
우울해하는 아이, 어떻게 할까요?
아이들이 간혹 근심과 슬픔에 잠겨 활기가 없는 기분상태가 계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주 이상 지속되며, 이로 인해 주관적인 고통 또는 기능의 저하가 동반되면 ‘우울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아 우울증, 어떻게 양육해야 할까요?



충분한 수면과 균형 잡힌 식사

잠은 신체에 원기를 회복시키고 신경 안정 등 정신적인 균형을 잡아주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식사는 아이의 두뇌를 안정시켜 줍니다.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불포화산지방산이 많이 함유된 음식(등 푸른 생선, 견과류 등)의 섭취를 늘릴 수 있도록 해주세요.


활발한 신체활동

신체활동은 근육, 뼈, 심장, 호흡기, 뇌 등을 활성화시켜줄 뿐 아니라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자신감을 키워주는 역할도 합니다. 수영, 조깅, 자전거 타기 등 지나치게 경쟁적이지 않으면서도 안전하고 재밌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또한 실외에서 신체활동하며 햇볕을 쬐다 보면 기분을 좋아지게 하는 세로토닌 분비가 촉진됩니다.


혼자 두지 않기

아이가 혼자가 아님을 깨닫도록 가족들이 도와주어야 합니다. 친구들과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해주시고, 집에서도 아이가 장시간 혼자 있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여러 차례 대화를 나누면서 아이 마음을 읽어주면, 자연스레 아이도 정서적 안정감을 찾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번역제공_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0

최신글

어린이집·유치원 주변 ‘금..

한국보육학회, 놀이중심 개..

한어총 가정분과, 보육지원..

[놀잇감 만들기] 몬스터 가..

[놀잇감 만들기] 가을나무

경어련, 비전 리더십 이사연..

어린이집 프랜차이즈 빅스맘..

한국아동숲교육학회, 재7차 ..

EK키드키즈&교육사랑연수원,..

한어총, 표준보육비용 제도 ..

EK키드키즈-경기도주식회사..

한가연, ‘보육현장의 또 다..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