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자연물놀이] 자연물을 활용한 환경구성

2020.01.22
숲과 자연은 아이들에게 가장 친근하며 완벽한 놀이터이자 놀잇감입니다. 특히 자연물은 미술활동, 환경구성 재료로도 얼마든지 활용 가능하지요. 이달에는 자연물을 활용한 교실환경꾸미기 방법을 소개합니다



나뭇가지, 나무토막 등 자연물은 따듯하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여러 가지 자연물을 활용해 교실 환경을 구성해보세요. 어울리는 골판지, 노끈, 갈색 색지 등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센스 있게 교실 환경을 꾸밀 수 있습니다. 자연물은 아이들과 실외활동, 산책 시 길가에 떨어진 것을 모아서 활용하도록 하세요. 날씨 상황으로 인해 밖으로 나가지 못하거나, 계절 상 자연물을 구하기 어렵다면 키드키즈 쇼핑몰(kidkidsmall.com)에서 솔방울, 연방, 나뭇가지, 나무 조각과 다양한 종류의 씨앗 등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나뭇가지를 이용해 아이들 사진을 전시해두고, 솔방울 꽃송이 등을 활용해 동요 동시판도 꾸며보았습니다.

솔방울에 눈알 스티커, 색지 등을 이용해 귀여운 아기 새를 만들어 주었지요. 이렇게 주변에 떨어진 다양한 자연물을 활용하면, 자연친화적이고 아름다운 교실 환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반 명패와 담임교사, 아이들 이름표를 만들어보세요. 아이들이 자신의 이름표를 직접 꾸밀 수 있도록 합니다.

나뭇가지, 나무 조각 외에도 솔방울이나 작은 씨앗, 말린 꽃잎 등 다양하게 준비해주세요.










나뭇가지와 노끈을 그물처럼 만들어 생일판을 꾸며보았어요.


















나무 조각을 활용한 날짜판 입니다. 

갈색 색지 위에 날짜를 프린트하였더니, 마치 나무 조각 위에 글씨를 적은 것 같아요.













나무토막이나 동그란 나무 조각을 활용하여 이름표를 붙였어요. 아이들이 등원하면 자신의 이름표를 찾아 붙일 수 있도록 꾸민 출석판입니다.





자료제공 | 린덴바움 유치원


2

최신글

평택시 어린이집연합회, 희..

한유총 대법 최종 승소 “법..

전국 유치원 2주간 개학 시..

[슬기로운 놀이생활] 교실에..

[부모상담솔루션] 책임을 전..

[특집] 이 세상 모든 아이들..

[굿아이디어] 봄이 왔나 봄

[상호작용] 아이와 공감하는..

[놀잇감 만들기] 오색 빛을 ..

2025년부터 0~1세 영아수당 ..

[놀이사례] 영아 그리고 놀..

[영아놀이] 버섯과 친해져요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