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성남형보육운영지원단, 우수프로그램 시상식 열어

성남형보육운영지원단(단장 안성숙)이 주관하고 성남시(시장 은수미)와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정정옥)이 후원하는 성남형보육 우수프로그램 시상식 및 2019년 지표교육이 128일 성남시청 1층 온누리실에서 열렸다.


 <사진 좌로부터 은수미 성남시장/안성숙 단장>


은수미 성남시장은 축사에서 “31개 시·군 중 성남시가 출산율이 최하위다. 이같은 초저출산시대에 어린이집연합회와 합심하여 위기를 극복하자고 말했다.

 

안성숙 단장은 보육교직원들의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며 1등 보육, 성남시의 자부심으로 앞으로도 함께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또한 성남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도희)은 행복한 아이 건강한 어린이집을 위한 안심보육 결의문을 참여한 보육교직원 700여 명과 함께 낭독했다.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아동권리존중 GOGOGO 율동의 색다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어 우수프로그램에서 대상을 차지한 이매동어린이집 가나다라 말놀이 반짝반짝 생각놀이와 우수상의 성남시청어린이집 우리는 언제나 성()안에 성()에 살고 있다를 발표했다.


 

성남형보육은 누구나 믿고 맡길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 성남형 어린이집을 확산할 목적으로 2014년 성남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축이 되어 보육 거버넌스 운동으로 시작됐다. 성남시, 성남형보육지원단,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협력 체계를 이뤄 성남형 어린이집 운영, 프로그램 기획, 매뉴얼 책자 제작 보급, 우수 프로그램 평가 선정, 발표의 장을 마련해오고 있다.

 

올해는 성남시 655곳 중 112곳이 성남형 어린이집으로 인증됐다.


에디터|EK(주)_월간유아 박희정

 

0

최신글

초저출산 사회, 육아정책의 ..

한어총, 누리과정과 표준보..

곰돌이집 케이크

교사의 정체성, 교실환경구..

[영아오감]쌀 튀밥으로 놀아..

[교사 지원 프로그램]샘!샘!..

[그림 이야기] 그림의 역사..

[원탐방] 후암어린이집

학사모 만들기

졸업식 꽃다발 만들기

졸업식 준비

[2월누리주제]형님이 되었어..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