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한어총 가정분과 이·취임식

2020.10.16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이하 한어총 가정분과) ·취임식이 1015, 진풍정 서울역점에서 열렸다. 이 날 이·취임식은 코로나19로 인해 무기한 연기되었다가 1단계 완화 조치로 인해 10월 정기이사회와 더불어 개최되었다.


9대 가정분과 위원장으로는 박명하 회장이 취임하여 활동 중이며 이임 제 8대 위원장은 이라 회장이다. 내빈으로는 한어총 이중규 회장, 정인자 국공립분과장, 김경숙 민간분과장, 최유미 법인단체등분과장과 한어총 가정분과 제4대 한지혜 위원장, 7대 박춘자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중규 회장은 격려사에서 모종이 튼튼해야 식물도 잘 자라듯이, 발달 특성상 가장 기초가 되고 중요한 영아보육을 담당하는 것에 자부심과 열정을 가져야 한다. 무엇보다 올해는 통합을 위해 노력하는 단결력을 보여주어야 하며, 가정분과가 가장 저력 있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회원들의 회장에 대한 지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명하 가정분과장은 취임사에서 저출산의 시대에 가정어린이집이 살림살이에 대한 걱정 없이 영아들을 돌보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맡은 바 소임에 충실할 것이다. 또한 임기 내 전국의 가정어린이집이 한마음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 우리 가정분과가 대한민국 보육의 중요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에디터 | 월간유아 박희정




0

최신글

어린이집안전공제회, 한어총..

한국보육지원학회·(재)경기..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놀이..

한어총 가정분과 이·취임식

[평가지표 FAQ] 4. 교직원

[주제놀이] ‘농업인의 날’..

[우리말 바로쓰기] ~해주십..

나를 성장시키는 다섯 가지 ..

[인사노무] 유치원 보수규정..

[We are family] 민행난 원..

[특집] 함께 사는 지구 아름..

2020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