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경어련, 경기도와 상생협약 체결

2019.04.10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경숙)가 투명한 어린이집 회계운영을 통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는 경기도와 49일 도청 상황실에서 공정한 보육정책 실현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경기도와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가 함께 협력해 아이들은 즐겁고, 보호자는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공공 보육환경을 조성한다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에 경기도는 저 출산 극복과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조성을 위해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어린이집 운영여건 개선, 부모교육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위해 노력한다고 밝혔다.

또한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는 어린이집 운영의 신뢰받는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도입에 적극 노력하며 공정하고 새로운 경기도 육아정책의 성공을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재명 지사는 도정을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도민들이 과연 돈을 제대로 쓰고 있나? 라고 하는 질문에 답을 해야 한다민심을 존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려면 예산집행 과정에 투명성이 보장되어야한다고 말했다.

김경숙 경기도어린이집 연합회장은 경기도 회계프로그램 도입 외에도 여러 가지 정책들이 있다면 적극 협조할 것이라며 경기도의 부모님, 아이들, 교직원만큼은 지원이 왜 들어가는지 알고 행복한 보육인들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에디터 | EK(주)_월간유아 박희정

0

최신글

육아정책연구소, ‘미래세대..

대전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

화성시, 화성시어린이집연합..

[요리활동] 파프리카 기차

[놀잇감 만들기] 죽방울

[놀잇감 만들기] 갓

[프로젝트 수업 자료] 한글

[칼럼] 해외 보육기관 탐방..

[원탐방] 서대문 구립 숲속..

[교사지원프로그램] 시립 태..

경가연, 영아보육 정책의 공..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육아..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