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한어총 비대위, 2차 무기한 농성 돌입

2019.05.02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산하 영유아·보육인 권리수호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이재오 이하 비대위)429일 국회 앞에서 1차 천막농성의 결과를 보고하는 기자회견을 가지고, 아울러 보다 강도 높은 2차 무기한 천막 농성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비대위는 1차 천막농성 기간 중 전국 14개 시·도어린이집연합회 및 공공형, 영아전담, 장애아 특별위원회 중심으로 약 700여명의 임원과 회원이 농성에 참여하였고, 50여명의 국회의원이 천막농성장을 직접 방문하여 보육현장의 의견을 듣고 협력을 약속했다고 지난 1차 농성의 성과를 설명했다.

 

또한 한 달 간의 천막농성 중에 ① 종일반 18시간 체계 확립에 따른 인력지원(보조교사 또는 반을 맡지 않는 담임교사), 재정지원(보조교사 인건비, 4대 보험료 등 간접인건비 포함) 등 세부 시행계획 수립 시 현장의 의견반영요구 ② 보육료의 현실화와 보육료와 급간식비 분리 ③ 보육교직원의 역할에 부합하는 인건비 반영(겸직원장 인건비 포함) ④ 누리비 현실화, 정부보조교사지원사업과 누리보조교사배치의무 연계 ⑤ 유아교육지원특별회계법의 개정으로 누리과정 재정의 안정적인 확보 ⑥ 정부인건비지원어린이집의 기능강화를 위한 인건비 지원율 상향조정(30%80%) ⑦ 농어촌지역특례수당 지급제도 개선 ⑧ 맞춤형보육 폐지 ⑨ 입소자대기시스템의 개선 ⑩ CCTV운영기준 개선 ⑪ 시간연장보육 운영기준 개선 ⑫ 영유아보육법 개정 반대 등을 강력하게 요구해 왔다고 강조했다. 특히, 천막농성 중에 8시간 보육제도 관련 법안이 통과된 것을 가장 큰 성과로 꼽았다.




이에 비대위는 2차 천막농성 중에는 1차 천막농성시 요구했던 사항을 이어가되, 유아교육지원특별회계법과 근로기준법의 개정, 2020년도 예산의 청사진 제시, 보육 사업지침서 개정 요구 등 조금 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정책개선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견개진의 방법도 천막농성 뿐 아니라 국회 해당 상임위 간사 면담, 수석전문위원과의 간담회, 대규모 입법토론회 등 실질적인 방법을 총동원한다고 강조했다. 


에디터|EK(주)_월간유아 김종욱

0

최신글

한국복지사이버대학 아동복..

한어총 비대위, 보육 현안 ..

한가연, 전국 릴레이 정책토..

누리과정 지원단가 7년만에 ..

누리과정 ‘놀이중심’으로 ..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 스승..

육아정책연구소, UN SDG4.2 ..

어린이집 등하원 알림서비스..

제97회 성남어린이날 큰잔치..

한어총, 서울가정어린이집연..

경기도, 어린이집 급식 개선..

\"공공성·투명성 확보할 것..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