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공공성·투명성 확보할 것", 경기도유치원연합회 출범

2019.05.03


경기도 사립유치원 원장들이 사단법인 '경기도유치원연합회'(가칭 이하 경유연)를 출범한다. 5월 2일 경기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 사립유치원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공식출범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경기도유치원연합회 출범 추진위원회 송기문 위원장은 "유아교육 현장의 주인은 그 누구도 아닌 유아와 교사라는 것을 염두에 두겠다"며 "유아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교직원들에게는 안정적인 보금자리로 거듭나기 위해 새로운 도약을 하고자 한다"고 단체를 구성한 취지를 밝혔다. 


도교육청은 새 유아교육 단체에 법인을 내주기 위한 조건으로 ▲회원 50명 이상 ▲단체 설립 목적 ▲워크숍,학술자료 개발 등 1년 이상 사업 진행 실적 등을 내세웠다.

김주영 도교육청 대변인은 "경유연이 도교육청에 법인 설립을 요청하기 위해선 1년 이상 사업 진행 실적이 필요한 상황"이라면서도 "그동안 설립을 추진한 단체가 없었으나 경유연 출범으로 융통성을 발휘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경유연 출범 추진위 관계자는 "공공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에듀파인' '처음학교로' 등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며 "교육자로서 솔선수범하는 모습도 보이겠다"고 덧붙였다. 


경유연은 전 한국유치원총연합회 경기지회장이었던 송기문 위원장을 주측으로 하며, 향후 각 시·군지역을 순회하며 회원들을 모집하고 이달 말 총회를 열 계획이다. 총회 자리에서는 경유연 초대 이사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에디터|EK(주)_월간유아 장지혜

0

최신글

육아정책연구소, ‘미래세대..

대전광역시가정어린이집연합..

화성시, 화성시어린이집연합..

[요리활동] 파프리카 기차

[놀잇감 만들기] 죽방울

[놀잇감 만들기] 갓

[프로젝트 수업 자료] 한글

[칼럼] 해외 보육기관 탐방..

[원탐방] 서대문 구립 숲속..

[교사지원프로그램] 시립 태..

경가연, 영아보육 정책의 공..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육아..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