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경유연 창립총회, 이미진 이사장 선임

2019.05.31

경기도유치원연합회(이사장 이미진 이하 경유연)530일 수원 리츠호텔 컨벤션홀에서 창립총회를 가졌다. 이로써 총회를 시작으로 경기도 사립유치원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며 경유연의 출범을 알린 것이다.


 

경유연의 추진위원회를 맡았던 송기문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계기가 한 단계 성장하는 시대적 사명이라고 생각한다. 국민신뢰 없이 단체행동은 옳지 않다. 법적 투쟁 보다는 협회와 소통하고 본질적인 해결하는 것이 맞다. 경유연은 회원들이 교육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110년의 역사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교육 연구개발, 교원 역량 강화에 힘쓰고, 보다 적극적인 교육과정을 전개하도록 할 것이다.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미진 이사장은 용기 있게 가입해 주시고 이 자리에 오신 회원들께 감사를 전한다이 자리에 서기가 쉽지는 않았다. 하지만 변화를 위해서, 안정된 교육환경을 위해서, 유아교육 한길을 걸어 온 교육자로서, 명예를 되찾기 위해서 결심을 했다. 이 시대가 요구하는 교육을 위해 집중할 것이다. 앞으로 경유연이 유아교육을 주도하는 단체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경유연은 유아가 행복하고 교사가 존중받고 부모가 안심하는 교육현장을 위해 함께 공부하고 반성하고 새롭게 계획하며 실천하는 교육현장 소통과 협력을 통한 민주적 교육환경을 위해 모든 연관 기관과 동반자적 협력관계 유지 스스로 변화를 선도하는 주체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현재 경유연은 252명이 등록입회원서를 제출하고 가입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이 날 총회에는 102명의 회원이 참석했으며, 이미진 이사장 외 송기문 상임이사, 추이호 수석부이사장, 이진욱 부이사장, 김순희 부이사장, 함범식 사무총장 등이 선출됐다. 임기는 2년이며 1회에 한해 재임이 가능하다



에디터 | EK(주)_월간유아 박희정

0

최신글

어린이집·유치원 주변 ‘금..

한국보육학회, 놀이중심 개..

한어총 가정분과, 보육지원..

[놀잇감 만들기] 몬스터 가..

[놀잇감 만들기] 가을나무

경어련, 비전 리더십 이사연..

어린이집 프랜차이즈 빅스맘..

한국아동숲교육학회, 재7차 ..

EK키드키즈&교육사랑연수원,..

한어총, 표준보육비용 제도 ..

EK키드키즈-경기도주식회사..

한가연, ‘보육현장의 또 다..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