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한국영유아보육학회, 2019춘계학술대회 개최

2019.06.05



한국영유아보육학회(회장 정효정)는 5월 30~31일 양일에 걸쳐 2019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학회는 "여전히 민간영역에 집중되어 있는 보육서비스 공급 환경 개선 문제, 표준보육비용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보육료 지원으로 인한 보육서비스의 품질 문제, 또 부모와의 높은 상호작용과 상호신뢰를 우선할 수 있는 안심보육 실현 등 각종 현안에 대해 논의할 필요가 있다"며 대회의 취지를 전했다. 
또한, 보육공급자인 정부와 어린이집 그리고 보육수요자인 아동과 부모의 입장에서 면밀하고 체계적인 진단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정효정 회장은 "무엇보다도 아동이 정책의 중심이 되고 아동의 발달과 이익이 우선시 되어 '진정으로 아동이 행복한 보육정책이 시행되고 있는가'에 대해 보육 관계자들이 지속적으로 토론하고, 그 함의를 이끌어내야 할 의무와 책임이 있다고 사료된다"고 지적했다. 

이번 대회는 '국가책임보육의 쟁점과 내실화'라는 대주제로 그 한계점을 고찰하고 그에 따른 긍정적인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일본의 국가책임보육의 현황과 전망'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영유아보육법 고찰과 제언' '보육서비스 지원체계와 관리' '국가책임보육의 내실화 방안' 등에 대한 주제 발표들이 이어졌다.

한편, 학회는 보건복지부 주관 하에 2019년 11월 1일(금) 여의도 63빌딩에서 어린이집안전공제회와 공동으로 '2019년 추계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특별히 추계 대회에는 한국뿐 아니라 미국, 일본, 핀란드 4개국 보육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에디터 | EK(주)_월간유아 장지혜

3

최신글

[10월 교육주제] 가을

[원탐방] 파주 예성유치원

[평가제] 환경구성-실외편

[스페셜인터뷰] 경기도가족..

9월 실외놀이

[칼럼] 보육 서비스 질 향상..

[We are family] 김충모 노..

부산 보육정책에 대한 평가..

한어총 민간분과, 영유아 미..

[실내대체놀이] 전통놀이

[공감솔루션] 욕을 해요

2020년 원아모집 성공을 위..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