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원탐방] 김포 한강에일린어린이집

2019.09.24


즐겁게 놀며 배우는

김포 한강에일린어린이집

공룡들이 입구부터 반깁니다. 그래서 아이들은 한강에일린어린이집을 공룡어린이집이라고 부르는 가 봅니다. 아침 10시가 되자 100여 명의 아이들이 유희실에 모여 목청껏 노래를 부르는 모습도 생경합니다. 이 어린이집, 하루 종일 즐거움이 이어질 것 같은 느낌입니다.






Interview :: 박은주 원장

어린이집은 아이들에게 집 다음으로 편안하고 즐거운 곳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놀면서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지요. 

또한 아이 한 명 한 명의 가능성과 가치를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도록 교사, 부모, 원장 모두 소통하는 어린이집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과 분위기는 교사들과 아이들의 관계에서 시작됩니다. 교사가 항상 밝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유쾌한 모습을 보일 때 아이들 역시 즐겁고 편안한 곳에서 지낼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교사들에게 최대한의 복지와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답니다.








다양한 체험으로 즐거운 경험

즐거운 상상이 현실로! 평소 쉽게 진행할 수 없었던 놀이가 한강에일린어린이집에서는 다 됩니다. 직업체험, 미술 퍼포먼스, 생태 등 매 주 다른 주제로 진행하며 아이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하는 즐거움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개성과 의견 존중

한강에일린어린이집 교사는 아이들의 모습과 행동을 존중하고 지지해주며, 응원합니다. 채소 먹기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 놀이로써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같은 블록이지만 다른 밥법으로 놀 수 있도록 제시하지요. 어린이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즐거운 아이들은 하원 시간이 다 되어가도 놀기 바쁘답니다.





더 좋은 것을 주겠다는 

교사들의 약속

아이들의 앞길을 환하게 밝혀줄 등불이 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등불을 비춘 길이 바른 길이 될 수 있도록 올바른 교육목표를 가지고, 올바른 교육을 하겠습니다. 아이들의 손을 잡고 항상 바른 길만을 걷겠습니다.


-한강에일린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에디터 | 월간유아 김인숙



0

최신글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 신년..

성남형보육운영지원단, 2020..

유치원3법 통과, 학교급식법..

2020년 보육교직원/유치원 ..

장통협, 신년 원장 워크숍 ..

\'제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

2020 빅스맘 워크숍, 어린이..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아동..

[스페셜인터뷰] 남양주시장 ..

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 ..

[놀잇감 만들기] 장승

[놀잇감 만들기] 투호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