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어린이집 평가연계 사후 컨설팅 컨설턴트 간담회

2019.09.27

육아정책연구소(소장 백선희 이하 연구소)926어린이집 평가연계 사후컨설팅 컨설턴트 간담회 및 경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는보육서비스 질 제고를 위한 어린이집 평가 연계 컨설팅 지원 방안 연구()(책임: 이미화 선임연구위원)의 수행 결과를 토대로 이루어졌다.

이번 간담회는 연구소가 지난 4년간 발전시켜온 어린이집 평가연계 사후컨설팅을 경기, 인천, 충남지역, 69개 어린이집에서 시범운영한 컨설턴트들이 모여 새롭게 적용한 컨설팅 시범사업의 고충은 무엇이었는지, 향후 시범사업이 정책으로 자리 잡기 위해 보완할 점은 무엇인지를 집중 논의하는 자리이다.

특히 컨설턴트뿐만 아니라 컨설팅에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도 일부 참여해 컨설팅을 통한 성과를 공유했다. 사례 발표에 나선 A 원장은 평가에서 낮은 등급을 받아 지자체의 인력 지원 프로그램에서 제외되는 등 막막했는데 컨설팅을 통해 보육인으로서 사명감을 되새기고 보다 체계적이고 배려하며 소통하는 문화를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연구소는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년 동안 평가결과에 따라 개선이 필요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한국보육진흥원, 지역별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어린이집 조직운영 전반에 관한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단순히 점수만을 향상시키는 것이 아닌 근본적으로 어린이집의 질적 향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범사업을 펼치고 있다.

기존 평가인증제는 지원하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나, 올해 7월부터 모든 어린이집이 의무적으로 받아야하는 의무평가제로 전환되었다



에디터 | 월간유아 김종욱


1

최신글

프리미엄 어린이집 빅스맘, ..

EK㈜, ‘2019 일본 이러닝 ..

크리스마스 행사 준비

한가연, 선진보육정착을 위..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19..

보육지원체계 개편 홍보 표..

어린이집 「연장보육교사 구..

겨울철 식중독 ‘주범’ 노..

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 원..

빅스맘, 제44회 서울국제유..

남양주시, 가정어린이집 운..

한어총 민간분과위, 2019 보..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