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제1회 그림책 비엔날레 「그래, 놀자!」개최

2019.10.02

서로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허윤, 이하 서로 사협)928일 신구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그래, 놀자! - 그림책에서 찾은 우리들의 놀 권리라는 주제로 제1회 그림책 비엔날레를 개최했다.

 

행사는 성남시 관내 19개 어린이집 원아와 부모 1,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권리존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림책에 대한 정보와 체험 활동을 제공하고 관심을 높이는 참여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주제그림책으로 선정된 괴물들이 사는 나라(모리스 샌닥)’를 테마로 한 놀이마당 13개 코너, 성남시 각 어린이집에서 준비한 체험부스 11,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스 1개 등으로 꾸며졌다. 또한 그림책 작가 및 보육교사가 진행하는 참여연극 백설공주’, 1인극 꿈에서 맛본 똥파리’, 최덕규 작가의 1인극 나는 괴물이다등 다채로운 공연도 펼쳐졌다.

 

비엔날레는 은수미 성남시장의 방문으로 한층 분위기가 고조되었다. 은 시장은 부스를 둘러보고 아이들과 체험활동을 함께 하며 동화책 비엔날레에 대한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서로 사협은 국공립 이매어린이집의 위탁체로서, 부모 및 교사 그림책전문 소위원회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과 자조모임을 통해 보육의 공공성과 민주성, 참여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디터|EK(주)_월간유아 박희정

0

최신글

프리미엄 어린이집 빅스맘, ..

EK㈜, ‘2019 일본 이러닝 ..

크리스마스 행사 준비

한가연, 선진보육정착을 위..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19..

보육지원체계 개편 홍보 표..

어린이집 「연장보육교사 구..

겨울철 식중독 ‘주범’ 노..

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 원..

빅스맘, 제44회 서울국제유..

남양주시, 가정어린이집 운..

한어총 민간분과위, 2019 보..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