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충어련, 2019 충남 보육인 한마음대회 열어

2019.10.04

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상수 이하 충어련)103일 천안시 유관순체육관에서  ‘2019 17회 충남 보육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양승조 도지사를 비롯한 15개 시·군 지회별 보육교직원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대회는 어린이 난타 등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개회식, 시상, 전시회 등과 식후 행사로 보육교직원 가요제 및 노라조 등 초대가수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양승조 도지사는 격려사에서 지난 1년여 간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였다. 특히 보육교직원의 현장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위한 투자가 대한민국을 위한 가장 가치 있는 투자이다. 이 값진 투자에 가장 크게 공헌하는 보육교직원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상수 회장은 대회사에서 저 출산으로 인한 보육아동감소로 인한 어린이집 운영의 어려움, 충분한 지원 없이 요구되는 온갖 정책과 규제, 열악한 근무여건에 비해 부족한 처우와 보육교직원을 노동자, 근로자로 여기는 사회 여건 속에서도 이 모든 어려움을 견디며 오로지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오늘도 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이 진정한 챔피언이다라고 격려하며 앞으로 연합회의 위상강화, 보육교직원의 권익보호, 영유아의 안전우선,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행복한 변화를 통한 새로운 보육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보육교직원 시상식에서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은 계룡 쥬디예능어린이집 원장 김현미 외 9, 도지사상은 천안시 한솔어린이집 김영미 원장 외 17, 도지사 우수 교재·교구 대상은 청양군 남양어린이집로, 도지사 우수지회로는 천안시(지회장 박애숙)가 선정되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에디터|EK(주)_월간유아 박희정

 

0

최신글

프리미엄 어린이집 빅스맘, ..

EK㈜, ‘2019 일본 이러닝 ..

크리스마스 행사 준비

한가연, 선진보육정착을 위..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19..

보육지원체계 개편 홍보 표..

어린이집 「연장보육교사 구..

겨울철 식중독 ‘주범’ 노..

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 원..

빅스맘, 제44회 서울국제유..

남양주시, 가정어린이집 운..

한어총 민간분과위, 2019 보..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