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화성시육아종, 보육교직원 긍정인식 프로젝트 펼쳐

2019.10.10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은희 이하 육아종)는 아동학대를 비롯한 각종 사건, 사고로 인해 어린이집과 보육교직원에 대한 부정적 인식의 확산을 변화시키고자 긍정인식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모두 다 행복한 공모전보육교사 일일체험을 진행했다.


 

공모전은 보육교직원으로 보람된 일상을 담은 글, 영상, 사진 등과 동료에게 보내는 응원, 학부모의 감사 메시지 등 총 63개의 공모작이 출품되었다. 1, 2차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대상 1, 우수상 2명이 선정되었고 대상은 해당 어린이집에서 깜짝 시상식을 통해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었다. 특히 이 날 시상식에서 학부모가 교사에게 보내는 감사의 편지를 낭독해 참석한 사람들의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해당 보육교사에게는 특별한 하루가 선물처럼 주어졌다.


 

또한 긍정인식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된 보육교사 일일체험은 교사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이해하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필요한 지원에 대해 고민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신순정 과장(화성시청 아동보육과)과 이희정 과장(동탄출장소 복지위생과)102, 8일 이틀에 걸쳐 참여했다.

 

일일체험자는 모두 다 행복한 공모전대상 수상 어린이집에서 보조보육교사의 역할로 대집단활동, 자유선택활동, 실외활동, 점심식사 준비 지도 등의 오전일과를 도왔다.

 

신순정 과장은 정신없는 현장 상황을 체험하며 보육교사의 일이 피곤하고 힘듦을 느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평정심을 갖고 유아들을 대하는 교사의 모습을 보고 깊은 존경과 응원을 보낸다고 밝혔다.

 

이희정 과장은 모든 유아에 집중하고 살핀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새삼 알게 되었다. 보육교사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어떻게 공감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해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은희 센터장은 어려운 보육현장에서 성실히 근무하고 있는 보육교직원들에 대한 긍정인식이 더욱 확산되어 모두가 행복한 보육현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육아종은 공모전 출품작을 책으로 제작, 배포하는 등 긍정인식 프로젝트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에디터|EK(주)_월간유아 박희정 

 

0

최신글

프리미엄 어린이집 빅스맘, ..

EK㈜, ‘2019 일본 이러닝 ..

크리스마스 행사 준비

한가연, 선진보육정착을 위..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19..

보육지원체계 개편 홍보 표..

어린이집 「연장보육교사 구..

겨울철 식중독 ‘주범’ 노..

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 원..

빅스맘, 제44회 서울국제유..

남양주시, 가정어린이집 운..

한어총 민간분과위, 2019 보..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