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경기도유치원연합회, 유아교육 혁신을 위한 연속 토론회 열어

2019.10.23

경기도유치원연합회(이사장 이미진, 이하 경유연)10월 한 달간 3회에 걸쳐 유아교육 혁신을 위한 연속 콜로키움을 개최했다.




콜로키움은 함께 말한다는 의미로, 발표자가 발표 후 참여자와 자유롭게 의견을 조율하는 형식이다. 심도 있는 내용 도출이 가능하다.

 

경유연은 이번 콜로키움을 통해 사립유치원 내부적으로 유아교육의 현안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현실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및 제도 개선 방안 마련과 추후 경기도교육청 및 지자체, 학부모와 유연한 소통을 통해 유아교육의 행복을 위해 모두가 함께 하자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10월 한 달 동안 1차는 8교육과정 혁신주제로 수원에서, 2차는 15사립유치원 재구조화주제로 부천에서, 3차는 22유아교육비 개선방안주제로 고양에서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현장에서 유아들을 지도하는 교사가 토론자로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법인설립(승인)을 앞두고 있는 경유연 이미진 이사장은 유아들의 학습권 보장과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유치원 및 교육청, 지자체가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함께할 수 있도록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것이 경유연의 방향이자 설립취지다. 사립유치원이 대한민국 유아교육을 대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나 한 순간 비리의 프레임에 갇혀버린 현실이 안타깝다. 하지만 교육자로서 책임을 가지고 스스로 자존감을 회복하고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에디터 | 월간유아 김종욱

1

최신글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 신년..

성남형보육운영지원단, 2020..

유치원3법 통과, 학교급식법..

2020년 보육교직원/유치원 ..

장통협, 신년 원장 워크숍 ..

\'제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

2020 빅스맘 워크숍, 어린이..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아동..

[스페셜인터뷰] 남양주시장 ..

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 ..

[놀잇감 만들기] 장승

[놀잇감 만들기] 투호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