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시흥시 보육주간 다채로운 행사 열려

2019.10.31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강원미)1022, 장애통합반 교사와 부모교육을 시작으로 28일 보육인대회 기념식까지 다채로운 보육주간 행사를 열었다.



28일 갯골생태공원에서는 건강, 안전 영유아페스티벌을 주제로 3,000여 명의 영유아들이 난타, 에어바운스, 핸드카, 자연생태, 비행기 안전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늠내홀에서 열린 기념식에서는 유미영 원장(열린자리어린이집)에게 공로상을 수여하고 우수 보육교직원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수상자로는 시흥시장상(15), 시흥시의회 의장상(10), 국회의원상(14). 어린이집연합회장상(9), 경기도의장상(3)이 표창되었다.




 

강원미 회장은 개회사에서 “2020년 보육지원체계 변경을 앞두고 체계 변경은 고무적이나, 수정해야 할 부분이 많아 보육인들은 답답한 심정이다. 누리과정비는 7년째 동결이며 내년도 정부안 영아보육료도 3% 인상으로 그나마 정원이 채워지지 않으면 운영에 애로사항이 많다. 하지만 어려운 환경에서도 아동친화도시! 여성친화도시! 아이들이 안전하고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연합회와 원장, 교사들은 함께 노력하고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는 관내 어린이집에서 모금한 300만원을 시흥시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모금액은 새로 입학하는 초등학교 1학년생들의 신학기 책가방 기증에 쓰인다.



에디터 | EK(주)_월간유아 김인숙

 

0

최신글

프리미엄 어린이집 빅스맘, ..

EK㈜, ‘2019 일본 이러닝 ..

크리스마스 행사 준비

한가연, 선진보육정착을 위..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19..

보육지원체계 개편 홍보 표..

어린이집 「연장보육교사 구..

겨울철 식중독 ‘주범’ 노..

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 원..

빅스맘, 제44회 서울국제유..

남양주시, 가정어린이집 운..

한어총 민간분과위, 2019 보..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