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전국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보육인대회 개최

2019.11.06

전국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주, 이하 전국연)114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다큐 보육 50!’ 7회 전국 보육인대회를 개최했다.


 

대회는 국공립어린이집 보육교직원과 관계자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국공립 보육인이 말하는 원장다움에세이집 발간 사인회와 다큐 보육 50년 역사박람회의 테이프 커팅으로 시작되었다.


 

이남주 회장은 대회사에서 저출산 위기 속에서 양질의 보육 수준을 확보하기 위한 터닝포인트인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기존 국공립어린이집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 현재 인건비 미지원시설의 영아반 기본보육료 지원과 유아반 부모부담 차액보육료 지원은 국가책임제 공보육으로서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될 문제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인자 분과장(서울 국공립분과)과 신이섭 분과장(충북 국공립분과)‘2019년 나에게 국공립어린이집이란?’ 주제의 선서문에서 국공립원장은 가정 복지, 사회 복지, 국가 복지의 총체적 역할을 위해 노력할 것을 선언했다.


 

2부에는 우수보육 영상 유튜브 공모전 보건복지부 장관상(19개원), 2회 출산 친화적 가족사랑 동요제 수상으로 대상 아름나무어린이집(세종)을 비롯한 5개원, 지도교사팀 교사 6, 장려상 10개원에게 영광이 돌아갔다. 감사패는 그동안 현장과 소통에 애쓴 이경복 주무관(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실 보육기반팀)5명과 보육백서 발간 실무위원팀에게 주어졌다.


 

전국연 보육인대회는 3, 힐링 보육 콘서트로 마무리되었다



에디터 | EK(주)_월간유아 박희정 

0

최신글

[요리활동] 십이지간 초콜릿..

[프로젝트] 2020년 경자년

[원탐방] 평택 해찬솔어린이..

[요리활동] 매시트포테이토 ..

[We are family] 김혜진 교..

경기남부 장애아통합어린이..

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장애영유아 보육, 교육 및 ..

경국련, 2019 한마음대회 가..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저..

누리과정 지원 단가 2만원 ..

서울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