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 2019 송년연찬회 가져

2020.01.06

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강원미, 이하 경가연)가 지난 1226일 고용노동부연수원대강당에서 ‘2019 운영자 노무교육 및 워크숍을 가졌다.


 

워크숍에는 경기도 31개 시·군 가정어린이집 원장과 내빈으로 임종성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소병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회 김종찬 부위원장(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신동헌 시장(경기도 광주시), 박현철 의장(경기도 광주시의회) 250여 명이 참석해서 자리를 빛냈다.


 

강원미 회장은 인사말에서 초저출생으로 인한 원아 감소로 급속도로 개소수가 줄어들고 있는 영아전문보육현장의 어려움과 보육지원체계 개편과 함께 시작하는 2020년 영아전문보육을 위한 변화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연구 안을 제시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 날 경가연과 고용노동연수원(원장 조병기)은 보육교직원 노동인권 보호를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보육교직원 노동인권 보호를 위한 교육사업 활성화 맞춤형 노동교육 콘텐츠 개발 및 지원 연합회 임원 및 어린이집 운영자의 인사노무 역량강화 사업 추진 등이다.


 

이어 영아보육 중심 가정어린이집의 보육교직원 노무관리 및 고용복지 지원 노사 간 화합과 안정된 운영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운영자 노무교육을 실시했다.

 

워크숍은 경가연 회원들의 화합의 장, 2019년 송년연찬회로 마무리되었다.



에디터 | 월간유아 김종욱

 

1

최신글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 신년..

성남형보육운영지원단, 2020..

유치원3법 통과, 학교급식법..

2020년 보육교직원/유치원 ..

장통협, 신년 원장 워크숍 ..

\'제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

2020 빅스맘 워크숍, 어린이..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아동..

[스페셜인터뷰] 남양주시장 ..

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 ..

[놀잇감 만들기] 장승

[놀잇감 만들기] 투호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