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성남시, 올해 UNICEF 아동친화도시 인증 목표 밝혀

2020.01.31

성남시(시장 은수미)130, 기자회견을 열고 ‘2020 성남시 아동보육 정책 중점 추진과제를 발표한 자리에서 올 해 유니세프(UNICEF) 아동친화도시인증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성남시는 지난해 5, UNICEF 한국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및 아동권리 옹호관 등 거버넌스를 구축한 바 있다.

 

또한 지난해 12,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전면 개정하고, ··고 학생과 아동 관계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원탁 토론회를 개최하여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정책 수립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향후 3월에 아동참여단 구성을 마무리 짓고, 5월에 조성전략 연구용역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성남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더불어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이 가장 살기 좋은 곳’, ‘아이 키우기 좋은 성남을 만들고자 성남시만의 차별화된 아동보육 정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중점 추진사항으로는 아동학대 대응 체계 개편 전국 최고의 다함께 돌봄 센터 확대 설립 국공립어린이집의 지속적 확충 가족양육지원 사업 강화 육아종합지원센터 신축 및 이전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드림 스타트사업 아동 간 성 관련 사고 예방 및 대비책 마련 등이다

 

허은 과장(아동보육과)성남시를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이들의 권리가 존중되는 도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도록 꾸준히 정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성남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감염병 위기경보가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당분간 시 주최 아동 관련 행사를 잠정 보류했다.



에디터 | 월간유아 김종욱

0

최신글

코로나19 확산, 전국 어린이..

한유총, 코로나-19 조기 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Q&A..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 어..

교육부, 전국 모든 유치원 ..

강동구, 서울 최초 보육교사..

프리미엄어린이집 브랜드 ‘..

[놀잇감 만들기] 헤엄치는 ..

[놀잇감 만들기] 움직이는 ..

[주제놀이] 즐거운 우리 원

놀이중심 유아중심, 새 학기..

미래 유아 교육을 위한 완벽..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