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nside

우수교육기관

[원탐방] 성남 국공립 복정어린이집

2020.05.15
가정과 함께하는
성남 국공립 복정어린이집
약 200여 명의 원생과 40명의 교직원들이 함께하는 성남 국공립 복정어린이집.
만 0세부터 만 5세까지 전 연령이 있는 만큼 보육과 교육이 함께 어울리며 행복과 기쁨을 만들어갑니다.
특히 가정과의 연계 프로그램들이 돋보이는 복정어린이집의 즐거운 매력이 무엇인지 찾아보았습니다.



Interview :: 고나나 원장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은 무엇일까?’ ‘아이들의 존재를 알 수 있게 하는 것이 무엇일까?’를 늘 생각하고 고민합니다. 그리고 그 기쁨이 이곳, 어린이집에 있기 때문에 교사부터 지금의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교사나 원장은 아이들을 좋아하는 마음이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복정어린이집 선생님들도 ‘아이들을 좋아하는 것’을 우선으로 하고 있지요. 특히 3명의 남자 선생님들이 가진 장점을 십분 발휘하고 있어 아이와 부모 모두 만족하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교사를 잘 이끌고, 아이들의 가치를 존중하는 원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계획입니다.





똑똑 북타임

복정어린이집이 자랑하는 ‘똑똑 북타임’은 부모 동아리에서 이루어지는 독서 지도 프로그램으로, 일명 ‘똑북 선생님’이라 불리는 부모가 매주 수요일에 방문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모가 직접 책을 선정하고, 아이들에게 읽어줌으로써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로 자랄 수 있도록 돕는 것이지요. 이미 매일 정해진 시간에 원하는 책을 자유로운 자세로 읽고 있는 복정어린이집 아이들은 자존감이 높아짐은 물론, 책 읽기의 즐거움도 함께 배웁니다.




부모참여수업

부모참여수업은 언제나 ‘부모 만족’으로 마무리됩니다. 원장과 교사 모두가 ‘좀 더 재미있는’ ‘만족스러운’ 프로그램을 기획하기 때문이지요. 영아들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마사지, 감각놀이, 신체놀이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하여 만족도와 참여도 모두 높답니다.





에디터 | 월간유아 김인숙


0

최신글

EK보육경영연구소, ㈜옴니허..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지역..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슬..

전남어린이집연합회 제 13대..

유치원, 1년 두 번 이상 안..

(사)충청북도어린이집연합회..

2020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

[We are family] 유미진 원..

오늘부터 어린이집 휴원 해..

[스페셜 인터뷰] 백군기 용..

[스페셜 인터뷰] 한어총 이..

[부모상담] 좋아하는 반찬만..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