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슬기로운 교사 생활 수기집 배포

2020.06.03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은희)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 속에 있는 보육교직원을 응원하기 위해 2020 슬기로운 교사 생활 수기집을 화성시 관내 모든 어린이집에 배포했다.

 


교사 생활 수기집은 지난 4, 자신이 꿈꾸었던 보육교사의 모습과 보육교사가 되기 위한 성장과정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한 2020 교사 성장에세이-슬기로운 교사 생활 공모전의 출품작을 책자로 제작한 것으로 각자 현재의 보육교사로 성장하기까지의 우여곡절과 함께 보육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보육교사 동료들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에 앞서 진행된 슬기로운 교사 생활 공모전은 4월 한 달간 온라인으로 출품을 받아 1, 2차 심사를 거쳐 대상 1, 우수상 2명을 선정하였고 각 어린이집에서 상장과 함께 1일 휴가권과 부상을 전달했다. 이날 시상식은 수상 당사자에게 알리지 않고 시상식이 진행되어 수상 보육교직원에게 깜짝 선물이 되었다.

 

김은희 센터장은 아이들과 함께 행복하고 공감하는 선생님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감사하다코로나19가 지나가고 평범한 일상을 회복할 때 더 많은 이야기들이 만들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공모전, 보육교사 일일체험 등의 사업을 통해 보육교직원 긍정인식 확산을 위한 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하여 화성시 관내 보육교직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 운영과 가정양육을 지원하기 위한 안전하고 유익한 사업을 계획, 진행하는 등 다방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에디터 | 월간유아 박희정

1

최신글

2019 행복키움 프로젝트 시..

육아정책연구소, 코로나19 ..

육아정책연구소, 영유아 심..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실..

[스페셜 인터뷰] 김상호 하..

[스페셜 인터뷰] 육아정책연..

[평가지표 FAQ] 운영체계 3

[평가제] 2영역 면담준비

빅스맘, ‘유교전’에서 만..

[부모상담] 양치질을 싫어하..

[슬기로운 교사생활] 교사 ..

[다문화] 수를 세어 보아요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