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지역맞춤형 부모교육 전문 강사 26명 배출

2020.06.04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원장 정정옥, 이하 경가연)이 지역맞춤형 부모교육을 위한 전문 강사 26명을 배출했다.


경가연이 추진한 이번 부모교육 플랫폼 사업은 지역별 인력풀 강화를 위해 시·군 현직 부모교육 강사들을 대상으로 자녀양육에 대한 심화교육을 실시한 후 어린이집, 기업, 기관·단체 등 각 수요처에 전문 강사를 연계해주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도내 31개 시·군을 연결하는 플랫폼역할을 하면서 부모교육 전문 강사로서의 역량을 높인다는 의미로 플랫 샵(#)’이라는 브랜드명으로 추진됐다.


1기 교육은 지난 4월 참여자 공모를 시작으로 513, 20, 27일 총 3일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은 성인지 관점에서의 부모교육을 비롯해 부모역할과 양육태도, 생활지도와 부모코칭 등 자녀교육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전문가 강의와 참여 형 수업으로 진행됐다. 특히 양성평등 관점의 프로그램을 도입해 기존 교육보다 성인지 감수성을 강화했다.




527, 경가연에서는 수료생 26명이 양육태도, 양육신념, 놀이 등 부모교육을 주제로 강의시연 평가회를 가졌다. 이 평가회에서 80점 이상의 점수를 취득한 수료생은 경가연의 강사은행 강사진으로 위촉하여, 경가연 홈페이지에 강사별 기본현황 등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교육을 원하는 지역별 수요처에 전문 강사로 연계할 예정이다.



정정옥 원장은 이번 전문 강사 교육은 31개 시·군 지역에서 활동하는 강사들을 모아 자녀양육교육 역량을 높이고 이를 다시 지역으로 환원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이번 1기 강사들의 활동이 지역맞춤형 양육환경 조성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에디터 | 월간유아 김인숙

1

최신글

2019 행복키움 프로젝트 시..

육아정책연구소, 코로나19 ..

육아정책연구소, 영유아 심..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실..

[스페셜 인터뷰] 김상호 하..

[스페셜 인터뷰] 육아정책연..

[평가지표 FAQ] 운영체계 3

[평가제] 2영역 면담준비

빅스맘, ‘유교전’에서 만..

[부모상담] 양치질을 싫어하..

[슬기로운 교사생활] 교사 ..

[다문화] 수를 세어 보아요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