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Education

놀이자료

[놀레] 바닷가에 조개가 반짝

2020.06.16
만들기 재료, 놀이가 되다
놀이 레시피
놀이중심, 유아중심의 교육 환경에서 아이들에게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또한 교사는 어떤 도움을 줄 수 있고,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놀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단순한 재료로도 근사한 만들기, 맛있는 놀이가 가능합니다.



바닷가에 조개가 반짝

비치 빛나 세트

뿅뿅이 그린허브톤(2.5cm) 30pcs, 뿅뿅이 블루베리톤(2cm) 50pcs, 뿅뿅이 블루베리톤(1.5cm) 100pcs, 스팽글 1세트, 물고기 스티커 3p(랜덤), 무늬 EVA 10p(무늬 랜덤), 망사 원단(핑크, 블루), 조개껍데기 2세트, 컬러 샤이닝 끈(컬러 당 약5.5m), 내추럴 마끈(종류별 약1.5m), 수세미 3롤(컬러 랜덤)




레시피 1

핑크색 망사 원단을 교실 벽에 부착하고, 여름과 관련된 사진, 만들기, 물건 등을 붙일 수 있도록 해 두었습니다. 

사랑스러운 아이들의 모습을 하나 둘씩 채워가며 여름 이야기를 완성시켜봅니다.

 











레시피 2

하늘색 망사가 바다 속 같다는 아이의 말에 망사를 바다로 꾸며 보았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무늬의 EVA로 바다 생물을 만들어 막대인형 놀이도 진행했습니다. 

낚시놀이로 변형해도 즐거운 놀이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레시피 3

깊은 바닷속 보석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아이들 저마다 상상의 나래를 펼쳐 보석을 만들고, 꾸며보았습니다. 

한 아이가 왕관을 만들어 쓰니 인어공주 같다며 망사를 드레스 치마처럼 입고 역할 놀이를 진행하기도 했답니다.












레시피 4

‘배를 타고 고기를 잡으러 갈까요?’ 한 마디에 아이들은 즐거워합니다. 망사를 그물 삼아 조개, 문어, 물고기 등을 잡으며 놀이합니다. 물고기들이 망사에 잘 걸릴 수 있도록 까끌이나 양면테이프 등을 붙여 놀이했습니다.













레시피 5

비치 빛나 세트에는 다양한 모양의 조개껍데기와 스팽글이 있어 바닷속을 꾸미기 제격입니다.

화지를 준비하고 내가 상상하는 바닷속 풍경을 꾸며보았는데요, 다양한 오브제 덕분에 더욱 근사하게 완성되었습니다.




















에디터 | 월간유아 김인숙


1

최신글

2019 행복키움 프로젝트 시..

육아정책연구소, 코로나19 ..

육아정책연구소, 영유아 심..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실..

[스페셜 인터뷰] 김상호 하..

[스페셜 인터뷰] 육아정책연..

[평가지표 FAQ] 운영체계 3

[평가제] 2영역 면담준비

빅스맘, ‘유교전’에서 만..

[부모상담] 양치질을 싫어하..

[슬기로운 교사생활] 교사 ..

[다문화] 수를 세어 보아요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