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식약처, 전국 유치원·어린이집 설치 급식소 위생점검

2020.07.06


식약처는 최근 유치원 장출혈성대장균감염 발생 및 여름철 기온상승 등으로 어린이 식중독의 사전 예방을 위해 전국 유치원·어린이집 급식소를 대상으로 7월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신속하고 효과적인 점검을 위해 급식인원 50인 이상(집단 급식소) 시설과 50인 미만 시설로 진행된다. 

먼저, 급식인원 50인 이상 유치원과 어린이집 16,000여 곳은 식약처 주관으로 17개 지방자치단체(위생부서)가 점검을 실시하며, 보존식 보관 유무, 위생기준 준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소규모 시설은 개인위생, 시설 설비, 식재료 관리 등을 중점 점검하며, 보존식 관리 등에 대해서도 조사한다. 또한, 전국 총 224개 어린이집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사가 참여해 식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 센터에 등록되지 않은 시설에 대해서는 등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정부는 기온이 높아지는 여름철에는 세균성 식중독이 많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모든 급식시설에서 채소류는 충분히 세척하고, 육류는 내부까지 완전히 익혀 조리하여 제공하는 등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고 최근 안산 유치원 사례와 더불어 점차 기온도 상승하고 있어 어린이 먹거리에 대한 위생·안전관리가 더욱 중요해진 만큼, 식중독 예방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관계부처(식약처, 교육부, 복지부) T/F를 구성하여 점검 결과 분석 후 급식 위생 개선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에디터 | 월간유아 장지혜




1

최신글

[칼럼] 코로나시대 면역력 ..

[우리말 바로쓰기] 좇다, 밀..

[놀잇감 만들기] 태평소

[놀잇감 만들기] 소고

[전래놀이] 죽방놀이

[전래놀이] 씨름

[그림책놀이] 콩쥐팥쥐

[주제놀이] 옛날 옛적에

진흥원, 언택트 시대 보육교..

유치원·어린이집 급·간식 ..

한어총, 육아정책연구소와 ..

[특집] 세계여행, 우리 교실..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