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한어총, 육아정책연구소와 보육 현안 간담회 가져

2020.07.29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이중규 이하 한어총)와 육아정책연구소(소장 백선희)가 7월 23육아정책연구소 중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한어총 이중규 회장정인자 국공립분과장박명하 가정분과장임진숙 사회복지법인분과장김경숙 민간분과장최유미 법인단체등분과장박희숙 직장분과장윤준수 시도연합회협의회장이 참석했으며육아정책연구소에서는 백선희 소장문무경 기획조정본부장최윤경 미래전략추진단장이정림 임산부영유아지원센터장양미선 유보정책연구팀장강은진 육아친화정책팀 연구위원, EK()키드키즈 월간유아 박희정편집장이 함께 자리했다.

 

간담회는 두 기관장들의 인사말에 이어 개정누리과정 등 보육 현안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교환으로 진행되었다.

 

임진숙 사회복지법인분과장은 현재 실시하고 있는 개정누리과정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가 필요하다현장의 혼선을 막기 위해서 자리매김할 때까지는 불안감을 떨칠 수 없다고 피력했다.

 

윤준수 시도연합회협의회장은 놀이중심교육이 제대로 되기 위한 근본은 교사 대 아동비율의 현실화이다. 이에 대한 국가적 해결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백선희 소장은 “i-누리 포털사이트 자료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현장에서는 우수사례 발표 등 놀이중심 개정누리과정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함께 하자고 당부했다.

 

간담회에는 이외에도 많은 현안에 대한 의견이 오갔으며, 두 기관은 앞으로도 자주 자리를 마련하여 현장의 이야기를 듣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훗날을 기약했다



에디터 | 월간유아 김종욱

0

최신글

[칼럼] 코로나시대 면역력 ..

[우리말 바로쓰기] 좇다, 밀..

[놀잇감 만들기] 태평소

[놀잇감 만들기] 소고

[전래놀이] 죽방놀이

[전래놀이] 씨름

[그림책놀이] 콩쥐팥쥐

[주제놀이] 옛날 옛적에

진흥원, 언택트 시대 보육교..

유치원·어린이집 급·간식 ..

한어총, 육아정책연구소와 ..

[특집] 세계여행, 우리 교실..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