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영아놀이]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초록 채소

2020.08.31

놀잇감만 제공한다고 오감놀이가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영아가 놀잇감을 받아드리고, 자발적으로 놀이를 확장시킬 수 있으려면 많은 고민과 연구가 필요하지요. 이달에는 초록 채소를 이용한 놀이입니다. 낯선 음식을 꺼리는 아이들에게는 놀이를 통해 친해져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아이들은 파, 깻잎, 부추, 호박, 피망 등 초록색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밥 먹을 때 초록색만 보면 쏙쏙 골라내는 아이도 있지요. 초록 채소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 성분이 많습니다. 무조건 거부하기 전에 놀이를 통해 친숙함을 기르는 것이 좋겠지요. 특히 우리 주변에서 흔히 발견할 수 있는 자연물인 채소는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어 영아놀이에 제격입니다. 아이들이 각각 채소의 모양과 냄새를 맡아보고 비교하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종류를 준비해주세요.

초록 채소 : 상추, 고추, 깻잎, 파, 부추, 케일, 애호박, 미나리, 쑥갓, 시금치 등(원 상황에 맞게 준비)


※ 놀이 전 식품용 살균제에 5분 동안 담근 후 깨끗한 물로 2~3회 이상 헹궈 사용하세요.





※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아이들이 일정 간격 거리를 두고 개별적으로 놀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놀이 시간을 더욱 재미있고 안전하게 보내기 위한 방법입니다.

※ 놀이 시행 전 알레르기 유무를 조사하고 대체 놀잇감을 제공해 모든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에디터 | 월간유아 장지혜 

자료제공| 은하수어린이집 김문정 선생님(첫놀이연구소 소장)

4

최신글

(사)한국몬테소리협회, 2020..

전남어린이집연합회와 전남..

군포시, 어린이집에 한시적 ..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경기..

[주제놀이] 추석, 우리가 준..

한국어린이교육문화비평학회..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성 ..

충청북도어린이집연합회, 수..

육아정책연구소, 심리방역 ..

키드키즈-뉴질랜드교육문화..

세계 여행을 떠나요, 하이헬..

[인사노무] 유치원3법 발효 ..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