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테마데이] Magic 비닐

2020.08.31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재료이자 아이들에게도 친숙한 비닐! 비닐의 특성과 변화에 호기심을 가지고 다양하게 놀이해봅니다.






비닐과 놀아요
알록달록 다양한 색깔의 비닐. 미끌미끌 하기도 하고 반짝반짝 빛나기도 하고, 바스락 바스락 소리도 납니다. 아이들과 함께 비닐을 탐색해보세요. 비닐을 힘껏 잡아 당겨보고, 구길 때 나는 소리도 들어봅니다. 비닐에 바람을 넣어 묶으면 쉽게 빠져나가지 않아 풍선처럼 됩니다. 길쭉하게 오려 교실 천장에 붙이고 더 작게 오려 교실 바닥에 꾸미면 아이들의 흥미를 더욱 돋울 수 있지요. 수영 풀에 비닐 조각을 모아놓고, 수영하는 놀이를 해 보아도 재밌습니다.



비닐 옷 패션쇼

시대를 앞선 패션! 비닐 바지와 비닐 망토를 만들어 입고 멋지게 패션쇼를 해보아요. 리본을 만들어 머리에 쓸 수도 있어요. 비닐을 자르고 붙여 아이들의 개성이 가득 담길 수 있도록 자유롭게 꾸며봅니다.




깡충깡충 비닐 토끼

비닐장갑, 솜, 그리기도구, 빵 끈, 꾸미기재료, 막대사탕으로 깡충깡충 달콤한 비닐 토끼를 만들어봅니다. 비닐장갑 중지와 약지를 남기고 나머지는 뒤쪽으로 붙이면 토끼 귀가 됩니다. 눈, 코, 입을 그리고 스티커를 붙여 자유롭게 토끼를 꾸며보세요. 장갑 속은 솜으로 채우고 가운데 막대사탕을 넣어 빵 끈으로 묶으면, 달콤한 비닐 토끼가 되었습니다. 좋아하는 친구에게 선물로 주어도 좋겠지요. 




비닐과 함께하는 물감놀이

물감을 꼭 도화지에만 칠해야 할까요? 비닐도 멋진 스케치북이 된답니다. 붓으로 그림을 그리고, 롤러와 도장을 이용해 비닐 위에 물감이 찍히는 모양을 관찰합니다. 비닐은 물감이 쉽게 스며들지 않아서 도화지보다 색이 섞이는 모습을 더 잘 관찰할 수 있습니다. 비닐의 특성을 이용해 더욱 다양하게 활동해 보세요. 수채화 물감을 사용하고, 활동 후 물로 씻어내 재활용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 깨끗한 비닐과 ‘뽁뽁이’라 부르는 에어캡은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활동 후 재활용 분리수거로 배출해주세요!







글 | 장지혜 기자 

자료제공 | 빅스맘 교육연구소, 인천 리틀마리보나 어린이집 이진현 교사

2

최신글

(사)한국몬테소리협회, 2020..

전남어린이집연합회와 전남..

군포시, 어린이집에 한시적 ..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경기..

[주제놀이] 추석, 우리가 준..

한국어린이교육문화비평학회..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성 ..

충청북도어린이집연합회, 수..

육아정책연구소, 심리방역 ..

키드키즈-뉴질랜드교육문화..

세계 여행을 떠나요, 하이헬..

[인사노무] 유치원3법 발효 ..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