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전남어린이집연합회와 전남도지사와 간담회 가져

2020.09.24

전라남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 노준복, 이하 전어련)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917,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저출산에 따른 영유아 감소와 코로나19로 운영난을 겪고 있는 도내 어린이집의 이야기를 전하는 자리로, 노준복 회장을 비롯한 각 분과장 등이 참석했으며, 아이 키우기 좋은 전남의 보육환경 개선 방안에 대해 참석자의 잇따른 논의가 이뤄졌다.

 

노 회장은 저출산으로 매년 5천여 명의 원아수가 감소하고 있는 어린이집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도 재정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원방안을 검토하겠다지금까지 단 한 번도 경험치 못한 코로나19 일상을 보내고 있으나 보육 최일선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원장님을 비롯한 선생님들의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와 돌봄 덕분에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생활을 하고 있다고 감사를 전했다.

 

아울러 최근 수도권 집단감염 발생으로 잠시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어 추석 연휴에도 가정에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행복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학부모에게 안내해달라고 당부하며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도지사로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올해 코로나19 방역관리에 철저를 기하고자 어린이집에 마스크 98,600매와 비접촉식 체온계 1,566개를 배부하고, 방역물품 구입비 868,000,000원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휴원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모든 어린이집에 긴급 운영비를 5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했다.

 

이와 함께 오는 105일부터 감염 취약시설인 어린이집의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집 생활소독사’ 280여 명을 시·군을 통해 채용, 방역과 소독, 청소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에디터 | 월간유아 김종욱

0

최신글

어린이집안전공제회, 한어총..

한국보육지원학회·(재)경기..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놀이..

한어총 가정분과 이·취임식

[평가지표 FAQ] 4. 교직원

[주제놀이] ‘농업인의 날’..

[우리말 바로쓰기] ~해주십..

나를 성장시키는 다섯 가지 ..

[인사노무] 유치원 보수규정..

[We are family] 민행난 원..

[특집] 함께 사는 지구 아름..

2020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