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테마데이] Autumn Garden

2020.09.25
긴 장마와 태풍이 지나고 온 세상이 울긋불긋 아름답게 물드는 계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가을은 나무, 숲, 하늘 등 계절 변화를 알 수 있는 요소가 많습니다. 코로나19로 야외활동 제약이 많지만 다양한 놀이를 통해 우리 가까이 다가온 가을을 느껴봅시다.







자연물로 꾸미는 가을동산



나뭇잎, 도토리, 솔방울, 들풀 등을 모아 나만의 가을동산을 꾸며봅니다. 커다란 나뭇잎 위에 알록달록 자연물을 올려놓아 리스처럼 꾸며도 좋고, 달걀판에 흙을 담은 후 그 위에 자연물을 꽂아도 좋습니다. 아이들이 자연물을 가지고 다양한 방법으로 가을동산을 꾸며볼 수 있도록 제공해주세요. 활동 시 환경의 소중함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가을이 되어 아름다운 열매와 식물이 자랄 수 있음에 감사하는 시간도 가져봅니다.






조물조물 가을 열매 만들기





흰색 점토에 사인펜 잉크를 묻힌 후 섞으면 색깔 점토로 변신합니다. 아이들이 원하는 색깔을 직접 물들여 여러 가지 색깔 점토로 만들어보세요. 점토를 동그랗게 만들어 가을 열매인 알밤과 도토리를 만들어봅니다. 이쑤시개 끝으로 콕콕 찍으면 더욱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감, 배, 사과 등 맛있고 달콤한 가을 열매를 만들어 보세요.








빨강 노랑 아름다운 가을 색



가을이 되면 빨강 노랑 단풍잎들이 장관을 이룹니다. 초록빛으로 반짝이던 자연이 가을의 색으로 물든 것처럼, 키친타월과 화장지에 가을빛을 물들이고 아름답게 꾸며봅시다. 화장지로 꽃을 만든 뒤, 빨강, 주황, 노란색 물감을 묻히면 아름다운 가을꽃으로 변한답니다. 키친타월은 일반 화장지보다 질긴 성질이 있어 사인펜으로 그리기 수월합니다. 그 위에 스포이트로 물을 찍어 떨어뜨리면, 사인펜이 번지면서 아름다운 무늬가 완성됩니다. 잘 말려 꽃잎 모양으로 오리거나 막대에 연결해 아름다운 꽃을 만들어보세요.




에디터 | 월간유아 장지혜 기자 

자료제공 | 빅스맘 교육연구소, 스페셜에디터 이초은

1

최신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민간..

경기도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빅스맘, 온택트로 2020 원..

어린이집안전공제회, 한어총..

한국숲유치원, 제9회 숲유치..

한국법인·단체등어린이집연..

한국보육지원학회·(재)경기..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놀이..

한어총 가정분과 이·취임식

[평가지표 FAQ] 4. 교직원

[주제놀이] ‘농업인의 날’..

[우리말 바로쓰기] ~해주십..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