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키드키즈 가정통신문과 부모교육자료는 교육전문가가 작성한 자료입니다.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오니, 안심하고 가정으로 발송하시기 바랍니다.

[원탐방] 천안 아이숲빅스맘어린이집

2020.11.03
바다처럼 넓은 세상
천안 아이숲 빅스맘어린이집




어떤 물고기는 어항에서는 5cm밖에 자라지 않지만 넓은 강에서는 1m까지 자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환경에서 무엇을 보고 경험하는지에 따른 차이가 엄청나지요. 이달에는 아이들이 품 넓은 사람으로 자랄 수 있도록 바다처럼 넓은 세상이 되어주는 천안 아이숲 빅스맘어린이집을 소개합니다.






Interview :: 윤영례 원장

어린이집은 아이들이 가정 다음으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입니다. 어린이집 갈 생각에 매일 아침 설레며 눈을 뜰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아이숲 빅스맘어린이집은 언제나 아이들이 행복한 곳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영유아는 저마다 표현의 언어가 다릅니다. 어떤 아이는 말로, 어떤 아이는 신체로, 어떤 아이는 그림으로 표현하지요. 교사는 아이들을 일률적으로 바라보지 않고, 각각의 언어에 귀 기울여주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한 명 한 명을 소중히 여기며, 그들의 언어를 존중하는 천안 아이숲 빅스맘어린이집이 되고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아이숲 빅스맘어린이집은 ‘놀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매월 다양한 주제의 ‘테마데이’를 진행합니다. 아이들은 놀이할 때 웃고, 놀이할 때 꿈꾸고, 놀이를 통해 자란다는 윤영례 원장의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마련된 시간이지요. 가을에는 ‘어텀 가든’ 주제로 다람쥐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다가, 다양한 동물로 변신하고 싶다는 아이들 의견을 수렴해 동물 머리띠를 쓰고 ‘동물’ 테마데이로 확장하였습니다. 놀이 주제는 교사가 정하지만, 그 안에서 아이들이 관심을 보이는 놀이가 있을 경우 자연스럽게 확장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통 ‘엄마가 아이를 키운다’라고 표현하지만, 윤영례 원장의 생각은 다릅니다. 아이가 엄마를 성장시킬 때도 있기 때문입니다. 윤 원장은 이러한 과정에 어린이집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를 위해 많은 시간을 ‘부모와의 소통’에 할애하며, 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내부 소통을 강화시키고자 하지요. 이런 활발한 소통을 통해 가정과 원에서는 올바른 교육 방향 및 지도방법을 함께 세워갑니다.







Interview



베베반 전지욱 어머니

어린이집을 알아보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이 배려와 믿음이었습니다. 아이숲은 O.T.부터 부모와 아이를 향한 섬세한 배려를 느낄 수 있었어요. 그 작은 배려들이 지금은 두터운 신뢰가 됐지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이숲 선생님들은 질 좋은 자료와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활동을 준비해주었습니다. 아이들의 다양한 놀이욕구에 맞추는 일이 보통 어려운 게 아닐 텐데, 선생님들의 끊임없는 노력에 감탄하고 있습니다. 소통과 배려의 아이숲 빅스맘어린이집, 정말 감사합니다.







아이숲반 정규린 어머니

아이숲 빅스맘어린이집은 매월 체계적인 프로그램과 특성화 교제를 통해 아이들 흥미 위주의 놀이를 진행합니다. 특히, ‘테마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매달 좋은 추억을 남겨주셔서, 부모인 저에게도 감동이었습니다. 또한, 아이들 간식부터 식단까지 엄마의 마음으로 준비해주는 것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첫째와 둘째 모두 보내고 있고, 셋째 역시 아이숲 빅스맘어린이집으로 선택했답니다.








에디터 | 월간유아 장지혜



0

최신글

EK그룹, 과기부 지원 통해 ..

[특집] 2020년이 남긴 것, ..

[원탐방] 당진 지예슬어린이..

<2020 산학기술학회 추계학..

숭실사이버대학교 2021학년..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사랑..

[스페셜 인터뷰] 오산시장 ..

전국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

한국영유아보육학회, 2020 ..

부천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2020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빅스맘, 스마트워크북 ‘빅..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