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Education

행사자료

[영아놀이] 코로나19 맞춤 가을운동회

2020.11.09
몸도 마음도 쑥쑥 자라는 시간
코로나19 맞춤 가을운동회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바깥놀이도 쉽지 않지요. 아이들과 삼삼오오 모여 봄·가을 소풍도 가고, 걱정 없이 신나게 뛰어놀던 때가 그립습니다. 거리두기 단계를 고려하고, 안전에 주의하며 영아 맞춤 미니 운동회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체크 사항

 

 





1 안전한 장소 선정

어린이집 공간 내에 야외놀이 장소를 확보하거나 여의치 않다면 원과 가장 가까운 산책로 또는 공원, 공터를 선정해주세요. 차가 다니지 않는 곳이어야 합니다.


2 참여 인원에 따라 시간대별 진행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많은 아이들이 한 번에 모이기는 어렵습니다. 운동회 참여 여부를 조사하고, 인원에 따라 시간대별로 나누거나 반별로 진행해주세요.


3 안전한 놀이 시간

안전을 위해 마스크는 필수 착용, 놀이 하나가 끝날 때마다 아이들 손을 깨끗이 소독해주세요. 또한, 모든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활발하게 신체놀이를 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4 운동회엔 치킨이닭!

운동회에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맛있는 간식입니다. 친구들과 모여 먹으면 더 즐겁겠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입니다. 미리 치킨 등의 간식을 준비해 개별 포장해 두세요. 원명 등을 넣어 센스 있는 계산서를 만들었더니 부모님들이 더 재밌어합니다. 간식은 운동회가 끝나면 선물로 증정해 가정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해주세요.










영아 맞춤 미니 운동회













터널 지나 과자 따먹기

엉금엉금 기어 터널을 지나, 매달려 있는 과자를 따먹고 돌아오는 게임입니다. 

달콤한 과자 때문인지 아이들도 무척 재밌어 하는 놀이지요. 

하지만 이제 과자를 입으로 따먹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청결·위생 문제 때문입니다. 

포장된 간식을 제공해 안전을 지켜주세요. 영아들은 스스로 과자 봉지를 뜯으며 소근육에 집중할 수도 있습니다.












콩주머니 골인

박스를 이용해 과녁을 만들어 주세요. 사진처럼 원 모양으로 각기 다른 크기의 구멍을 만들고, 점수도 다르게 합니다. 아이들은 콩주머니를 골인한 구멍에 맞게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박 터뜨리기

운동회 하이라이트, 바로 박 터뜨리기입니다. 바구니 두 개를 붙이고 그 안에 색종이 꽃가루, 메시지가 적힌 플랜카드, 간식 꾸러미 등을 넣어 긴 막대에 매달아 줍니다. 이 순간은 청팀, 홍팀 구분없이 박을 터뜨리기 위해 모두 하나가 되어 콩주머니를 던지지요. 박이 터지면 아이들은 함성을 지르며 협동심, 성취감을 느끼게 됩니다.









자료제공 | 은하수어린이집 김문정 선생님(첫놀이연구소 소장)



0

최신글

[그림책놀이] 성냥팔이 소녀

[다문화] 이탈리아 카니발 ..

[다문화] 해피 웨딩 데이

[우리말 바로쓰기] 앳되다, ..

[원탐방] 용인 포곡빅스맘어..

[테마데이] Snow Garden

[We are family] 정경선 원..

대수롭지 않게 여겨야 할 말..

[놀잇감 만들기] 양말 애벌..

[주제놀이] 생활도구

EK그룹, 과기부 지원 통해 ..

[칼럼] 코로나19와 함께 한 ..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