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EK그룹, 과기부 지원 통해 ‘키즈와플’ APP 개발

2020.12.01

코로나19 확산 이후 영유아 교육 공백을 메우고자 온라인 교육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적절한 시청 연령 및 발달 수준에 대한 고려 없이 폭력성·비속어 사용이 두드러지거나 지나친 엔터테이먼트적인 콘텐츠가 많아 우려의 목소리도 적지 않다.

 

이러한 가운데 교육기업 EK 주식회사가 2020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스마트 콘텐츠 개발지원사업으로 영유아 애플리케이션 키즈와플을 개발했다.

 

‘What kind of video will I play for my kids?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영상을 보여줄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서부터 시작된 해당 앱은 제목도 ‘what play kids’, ‘키즈와플이다.

 

키즈와플은 유아의 흥미와 환경을 고려한 동화·동요·오디오클립 등 총 1,200편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도입해 유아의 연령 및 수준에 따른 추천 콘텐츠를 연계하고 사용 제한시간도 설정할 수 있어 스마트기기 중독 위험성을 방지하고자 했다.

 

이와 더불어 유치원·어린이집뿐 아니라 가정에서 활용 시 담임교사와 앱을 통한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개발되어 가정연계학습도 지원한다.

 

EK그룹 이희주 회장은 코로나19 시대가 도래하면서 온라인 콘텐츠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유아교육현장에서도 더 이상 스마트기기, 온라인 서비스를 피할 수 없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키즈와플은 이런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무엇보다 유아 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로 개발되었다. 이에 방대한 스마트 앱 시장에서 유아교육기관과 부모 모두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디터 | 월간유아 장지혜



1

최신글

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에..

복지부 \"올해 어린이집 보..

[놀잇감 만들기] 스펀지 물..

[놀잇감 만들기] 달갈판 동..

[다문화] 나라 이름과 대표 ..

[우리말 바로쓰기] 아름다운..

부정어를 사용할수록 뇌는 ..

[특집] 즐거웠던 우리 반 그..

[현장리포트] Tact, Ontact,..

[영아놀이] 황토의 변신놀이

EK그룹, IoT 놀이학습 스마..

2021년 보육교직원·유치원..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