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사)한국숲유치원협회, "코로나19 시대, 숲에서 답을 찾자"

2021.01.22


▲(사)한국숲유치원협회 박인기 회장


코로나19로 인해 삶의 작은 부분부터 경제·사회적 구조까지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특히 마스크는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이러한 갑갑한 생활과 실내에서의 획일화된 활동을 환기시키기 위해 매일 숲으로 가는 이가 있다. 바로 (사)한국숲유치원협회(이하 협회) 제6대 회장으로 취임한 박인기 회장(색동유치원 원장).


박 회장은 취임과 동시에 유아가 숲에서 맘껏 놀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박 회장은 "산림청 자료에 따르면 한국은 국토 면적의 63%가 산림으로 이루어져 있어 마음만 먹으면 20~30분 내외로 숲에 갈 수 있다. 한국숲유치원협회는 코로나19 시대에도 아이들이 마음껏 숲에서 놀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협회는 앞으로 유아교육기관에 '찾아가는 유아숲지도사 파견제도'를 마련해 많은 아이들이 가까운 숲이나 공원 등에서 놀 수 있도록 '동네 숲터'를 활성화 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형 숲유치원 시스템 및 프로그램을 세계화하고, '어린이 숲 날'도 제정해 국가 및 지자체에서 적극 참여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더불어 유아들이 숲에서 노는 모습을 영상물로 제작·공유하고, 숲 활동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유아교육 실천 우수사례를 선발해 더 많이 보급할 예정이다. 









에디터 | 월간유아 채수민


0

최신글

평택시 어린이집연합회, 희..

한유총 대법 최종 승소 “법..

전국 유치원 2주간 개학 시..

[슬기로운 놀이생활] 교실에..

[부모상담솔루션] 책임을 전..

[특집] 이 세상 모든 아이들..

[굿아이디어] 봄이 왔나 봄

[상호작용] 아이와 공감하는..

[놀잇감 만들기] 오색 빛을 ..

2025년부터 0~1세 영아수당 ..

[놀이사례] 영아 그리고 놀..

[영아놀이] 버섯과 친해져요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