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서울시, 야간·휴일 긴급돌봄 어린이집 대폭 확충

2021.02.22

서울시가 야간·휴일 긴급돌봄 어린이집을 확충한다고 지난 217일 밝혔다.

 

아울러 어린이집 야간보육을 쉽게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창구도 개설했다. 야간연장 어린이집으로 지정된 민간·가정·국공립 어린이집에 아이를 보내는 가정(부모·보호자 등)은 서울시보육포털서비스 홈페이지(iseoul.seoul.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1회 신청 시 최대 3년간 이용 가능하며, 연장보육 대상 아동이면 누구나 월 60시간 한도 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대도시 특성상 늦은 시간까지 일하는 부모들이 많아 야간보육 수요가 적지 않은 만큼, 부모들이 마음 편히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을 조성한다는 취지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171곳에서 250곳으로, ‘365 열린 어린이집4곳에서 10곳으로 확충된다.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은 평일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운영하며 저녁식사를 제공한다. 어린이집 아동은 보육료가 전액 지원되지만, 유치원 아동은 가정에서 일부 보육료와 2천 원 안팎의 저녁식사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365 열린 어린이집은 연중 24시간 일시 보육서비스를 제공한다. 11일과 설·추석 연휴, 성탄절을 제외하고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최소 1시간부터 최대 5일까지 연속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가정에서 부담하는 보육료는 시간당 3천 원이다.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과 365 열린 어린이집은 시와 자치구에서 절반씩 지원하는 시설이다. 국공립 어린이집 중 야간·휴일 돌봄이 가능한 곳을 각각 거점형 야간보육 어린이집과 365 열린 어린이집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사진-서울시교육청 제공>





에디터 | 월간유아 채수민

0

최신글

평택시 어린이집연합회, 희..

한유총 대법 최종 승소 “법..

전국 유치원 2주간 개학 시..

[슬기로운 놀이생활] 교실에..

[부모상담솔루션] 책임을 전..

[특집] 이 세상 모든 아이들..

[굿아이디어] 봄이 왔나 봄

[상호작용] 아이와 공감하는..

[놀잇감 만들기] 오색 빛을 ..

2025년부터 0~1세 영아수당 ..

[놀이사례] 영아 그리고 놀..

[영아놀이] 버섯과 친해져요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