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대구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환경보호캠페인 현판 인증

2021.10.15

대구광역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명은, 이하 대민련)에서 2019년부터 진행해 온 환경보호캠페인99해요, 9.9데이을 올해는 EK그룹_월간유아와 협약을 통해 숲놀이지도사 과정 학습 및 현판 인증으로 더욱 확장·발전시켰다.


 

올해로 3년째 이어온 환경보호캠페인은 매년 연간계획안을 통해 가정과 어린이집 연계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매월 9일을 9.9데이로 명명하며, 어린이집에서 아이들과 산책길 휴지 줍기 등의 활동과 가정에서 동참해야 할 활동을 미션으로 제공한다. 미션을 수행한 가정은 인증 샷을 공유하고 원에서는 칭찬 스티커 판을 게시하며 월말에 그에 관한 포상을 원 사정에 맞게 진행한다.

 

2021년 대민련에서는 상반기 환경 교육과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구온난화 문제를 이야기와 스티커 활동으로 쉽고 재밌게 접근할 수 있는 워크북 발간과 더불어 부꾸꼬미캐릭터를 개발하였다. 또한 99해요, 9.9데이활동영상도 제작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다.

 

김명은 회장은 이 캠페인은 지구 환경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보육 가족들과 공유하고 위기에 처한 지구를 구하는 친환경 교육활동을 가정연계프로그램으로 개발하여 대민련의 보육교직원과 가정, 영유아가 주도하는 생활밀착형 환경운동으로 전개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올해는 특히 EK그룹_ 월간유아와의 협업을 통해 현판 인증까지 이루어져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에디터 | 월간유아 윤성식

0

최신글

세종특별자치시어린이집연합..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민간..

이케이, 서울예대와 업무협..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유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보..

육아정책연구소 <2021년 제4..

(사)한국몬테소리교육총연합..

세종특별자치시어린이집연합..

<제8회 전국국공립어린이집..

EK그룹, 제5회 ‘키드키즈 ..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제..

어린이집 '방역패스'... 외..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