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성남시어린이집연합회, 2021보육인 한마음대회 열어

2021.11.09

성남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도희)115, 유튜브 실시간 중계 및 줌 참여로 2021 아동친화도시를 응원하는 성남시 보육인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철저한 방역 하에 성남시청 온누리홀에는 연합회 임원진들만 소수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비대면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코로나로 어딘가를 가고 싶어도 아이들을 위해 원과 집만 오고가는 보육교직원들을 위해 한마음대회 당일에는 여행콘셉트로 원을 여행지처럼 꾸미고 가벼운 옷차림으로 그날 하루를 즐기도록 배려했다. 또한 350개소 신청 원에는 치킨을 간식으로 지원하고자 성남사랑 상품권 3만원을 미리 지급하여 온라인이지만 눈, , 귀까지 즐거운 보육인 한마음대회가 되도록 노력했다.

 

김도희 회장은 대회사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수고하신 보육교직원 여러분 수고가 많으셨다. 아이 키우기 좋은 성남시에서 아동친화도시를 인증 받게 됨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영유아의 건강과 행복한 성장을 위한 노력은 우리의 미래를 위한 가장 소중하고 가치 있는 투자이다. 그 투자의 의미를 아는 성남시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는 성남의 보육인들은 긍지와 자부심으로 무장되어 있기에 더 발전하는 성남보육으로 나아갈 수 있다. 오늘 이 한마음 대회를 즐기면서 큰 위로가 되고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대회 전, 보육주간에 진행된 만원의 행복성금 모으기로 349개원이 참여23,952,500원이 모금되었다. 성금은 공동생활가정아동들의 심리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아동학대로 상처받은 아이들의 마음 치유를 바라는 성남시보육교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은 온전히 은수미 성남시장에게 전달되었다.

 

아울러 함께 진행된 제2UCC 영상 공모전 슬기로운 교사생활 어린이집 V-log’ 에는 최우수상 하대원어린이집, 우수상 보통골쉼터어린이집, 사랑별어린이집, 장려상 럭키, 리틀한신,위례포레스트부영사랑, 태평4, 판교참사랑어린이집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마음 대회는 김금희 소장의 유쾌하고 행복한 교사생활힐링 토크와 아카펠라 엑시트의 초대공연, 보육교직원 4팀이 준비한 마음은 가수다. 떴다 음치쌤공연으로 마무리되었다.   



에디터 | 월간유아 천현석

0

최신글

세종특별자치시어린이집연합..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민간..

이케이, 서울예대와 업무협..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유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보..

육아정책연구소 <2021년 제4..

(사)한국몬테소리교육총연합..

세종특별자치시어린이집연합..

<제8회 전국국공립어린이집..

EK그룹, 제5회 ‘키드키즈 ..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제..

어린이집 '방역패스'... 외..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