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제8회 전국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보육인대회> 개최

2021.11.19

전국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정인자, 이하 전국련)1117, 여수 디오션 에메랄드홀에서 <8회 보육인대회>를 개최했다.




 

대회는 17개 시·도분과장의 기수단 입장과 박경숙 전라남도분과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되었다.


 

정인자 회장은 축사에서 보육은 우리나라의 미래이며 든든한 기둥을 만들어 가는 일이다. 오늘도 이 땅의 모든 영유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애쓰며 보육의 길을 묵묵히 지켜 온 보육교직원 여러분이 자랑스럽다. 공보육을 충실히 이끌어 갈 수 있는 정부의 확고한 의지와 제도적 장치로 명실공이 공보육의 선두주자인 국공립의 인건비 상향조정, 교사 대 아동비율 축소, 정교사 비담임제 등의 온전한 자리매김을 기대해 본다. 저 출산 위기 등의 어려운 보육환경 속에서도 오늘의 이 자리가 국공립 보육인들에게 현안의 역경들을 해결할 수 있는 희망의 불씨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는 노준복 전남어린이집연합회장, 오경주 부회장의 국공립 보육인 윤리강령 선서에 이어 김영옥 이사장(어린이집안전공제회)행복한 영유아를 위한 놀이중심 교육 과정의 운영특강과 조용남 국장(한국보육진흥원), 최양수 국장(어린이집안전공제회)2022년 정책설명회가 진행되었다.




또한 2021 영유아 권리존중 프로그램 공모전 시상식에서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19, 한국보육진흥원장상 3,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이사장상 5,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20, 전국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장상 2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8회 전국련 보육인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정부방침에 따른 행사 인원 제한으로 수상 인원을 포함한 소수의 인원으로 개최되었다.



에디터 | 월간유아 박희정

 

0

최신글

세종특별자치시어린이집연합..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민간..

이케이, 서울예대와 업무협..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유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보..

육아정책연구소 <2021년 제4..

(사)한국몬테소리교육총연합..

세종특별자치시어린이집연합..

<제8회 전국국공립어린이집..

EK그룹, 제5회 ‘키드키즈 ..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제..

어린이집 '방역패스'... 외..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