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유아교육의 공정성 회복 필요’ 국회 토론회 개최

2021.11.22

공정한 유아교육을 위한 국회 토론회가 1127,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국민의 힘 정경희 의원(교육위 간사, 비례대표)과 김병욱 의원(경북 포항시남구울릉군)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주관한다. 행사에는 교수, 변호사, 학부모단체 대표 등 각계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진행은 ·사립 유치원 학부모 불공정 지원에 대한 해소방안사립유치원 회계규칙 수립을 위한 유아교육법 개정 방향을 다루는 주제발표 후, 전문가 종합토론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한민국 유아교육 정책을 글로벌 관점에서 진단하고 국가, 유치원, 학부모의 역할을 제시함과 동시에 유아교육 다양성에 기초한 학부모 선택권이 다뤄진다. 또한 2005년 제정된 유아교육법 제19조의7(유치원 회계의 설치)에서 국립공립유치원 회계를 설치하면서도 사립유치원 회계는 사립학교법 제29조를 준용하도록 되어 있는 문제를 지적하고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토론회는 김나림 교수(전주비전대학교 유아교육과)의 사회로 진행되며, 김정호 교수(서강대학교 겸임교수)와 차상권 박사(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 객원교수)가 주제발표를, 김진태 교수(중앙대학교 다빈치교양대학), 간정혁 학부모 대표(새싹부모회), 김남연 교수(장안대학교 유아교육과), 이세연 변호사(법무법인 열림)가 토론자로 나선다.

 

특히,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고려하여 유튜브 방송(채널명 국회의원 정경희’)도 함께 라이브한다.

 

정경희 의원은 유아교육의 정책은 근본적으로 우리 아이들이 바르고 훌륭하게 자라는데 초점이 맞춰져야한다현장의 목소리와 교육수요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공정한 유아교육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병욱 의원은 유아교육은 우리 사회 모두의 책임이라며 이번 토론회가 모든 아이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마련하는데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디터 | 월간유아 김서연

0

최신글

세종특별자치시어린이집연합..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민간..

이케이, 서울예대와 업무협..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유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보..

육아정책연구소 <2021년 제4..

(사)한국몬테소리교육총연합..

세종특별자치시어린이집연합..

<제8회 전국국공립어린이집..

EK그룹, 제5회 ‘키드키즈 ..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제..

어린이집 '방역패스'... 외..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