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민간분과위원회, <2021 보육인대회> 열어

2021.11.26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민간분과위원회(위원장 김경숙, 이하 민간분과위)1125일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에서 대면과 비대면 병행 방식으로 <2021보육인대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일상회복 1단계인 점을 고려, 방역수칙에 따른 최소 허용인원만 현장 참석했고, 줌과 유튜브로는 6,000여 명이 비대면으로 참여했다.


 

주요 내빈으로는 더불어민주당 윤후덕 의원, 고영인 의원, 국민의 힘 서정숙 의원, 어린이집총연합회 이중규 회장, 곽문혁 고문이 참석했으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 힘 윤석열 대선 후보를 비롯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의원과 어린이집안전공제회 김영옥 이사장 등이 영상과 서면으로 축사를 보냈다.




 

또한 <2021 보육인대회>에서는 지난 9월 민간분과위가 주최한 <활짝콘텐츠 사진 공모전>에 대한 시상도 이루어졌다. 2019년에 시작한 공모전은 원아의 웃는 모습이 담긴 어린이집 활동사진을 공모하는 대회로 행복한 영유아상을 통해 아이가 행복한 어린이집 환경을 만들자는 취지가 담겨있다. 보건복지부장관상인 대상은 초록별어린이집(충북 청주시), 최우수상은 예다음어린이집(대전 유성구), 아이큰숲어린이집(충북 청주시), 좋은나무어린이집(경남 진주시)이 수상했다. 그 외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민간분과위원장상 등 20개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정된 수상작은 행사 당일, 별도로 마련된 공간에서 전시되었다.

 

김경숙 민간분과위원장은 우리 보육계의 최대 현안은 보육료 현실화와 유치원과 어린이집 간의 격차를 해소하고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유보통합이다. 이 현안은 어린이집이 재정적 어려움 없이 보육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필히 풀어야 할 과제이다. 작년부터 밑그림을 그리고 정책연구, 관련 법령개정안 마련, 정책 제안 등 여러 활동을 통해 현실화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결과를 예단할 수 없지만 반드시 이뤄야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하고 있다. 비록 현실이 힘들더라도 위원회가 노력하고 있으니 서로 믿고 적극적인 참여로 힘을 실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에디터 | 월간유아 박희정

0

최신글

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 신..

EK그룹, 케이씨피알교육센터..

성남시어린이집연합회 제6대..

경기도0세아전용어린이집연..

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 ..

[졸업준비1] 새로운 시작, ..

[졸업준비2] 사랑을 담은 졸..

[졸업준비3] 졸업여행, 원에..

[아무튼, 출근] "교육과 패..

[기획이슈] 유치원/어린이집..

[이달의 놀이] 한 뼘 더 성..

[슬기로운 학부모 소통] 아..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