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세종특별자치시어린이집연합회, 제9회 보육인한마음대회 개최

2021.11.29

세종특별자치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육태유)1126일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온·오프 병행 <9회 보육인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코로나 시국인 점을 감안하여 철저한 방역수칙 하에 현장에는 임원진과 수상자로 인원을 제한했으며, 줌과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정미선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대회는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 홍성국 국회의원, 이태환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이중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 등이 내빈으로 자리했다.


 

이춘희 시장은 격려사에서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완화된 상황을 고려해 보육에 더욱 힘쓰고 어린이집, 학부모, 아동이 모두 행복할 수 있는 보육정책 실현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태어나는 집은 달라도 배움은 같아야 한다. 일관된 지원체제를 마련하여 시설 운영자와 교직원들의 어려움을 해소해야 한다. 이를 위해 유보일원화는 중요한 과제이다. 세종형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 방안 구축을 위해 세종특별자치시특별법 개정을 추진해야 한다. 전국이 어려우면 세종만이라도 대안을 만들어야 한다고 말해 많은 공감을 얻었다.

 

시상식에는 세종특별자치시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해 시장상 (18)과 국회의원상(4), 의장상(2), 교육감상(5),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10), 세종특별자치시어린이집연합회장상 (13)이 수여되었다.


 

행사는 보육인 윤리선언문 낭독과 힐링 콘서트로 이어지며 마무리되었다



에디터 | 월간유아 박희정

0

최신글

충청남도어린이집연합회, 신..

EK그룹, 케이씨피알교육센터..

성남시어린이집연합회 제6대..

경기도0세아전용어린이집연..

경기도가정어린이집연합회, ..

[졸업준비1] 새로운 시작, ..

[졸업준비2] 사랑을 담은 졸..

[졸업준비3] 졸업여행, 원에..

[아무튼, 출근] "교육과 패..

[기획이슈] 유치원/어린이집..

[이달의 놀이] 한 뼘 더 성..

[슬기로운 학부모 소통] 아..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