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 신년회 개최

2022.01.25

파주시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전금희)는 121,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2022년 정기총회 및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역수칙에 따라 백신접종 완료자인 보육교직원들과 한양수 파주시의회 의장, 조성환 도의원, 손희정 도의원, 김경일 도의원, 파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정영숙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전금희 회장은 신년사에서 힘든 상황에서도 보육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모습을 너무도 잘 알기에, 직접 뵙고 고마움을 전하고 싶어 행사를 대면으로 어렵게 결정했다. 어린이집은 미래를 이끌 아이들이 희망의 씨앗을 키우는 첫 교실이다.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정성을 다하고 있지만 저출생과 코로나 장기화까지 겹쳐 어린이집의 운영난이 계속되고 있다. 하지만 지금처럼 우리가 한마음으로 함께 견뎌낸다면

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힘들겠지만 2022년에도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전했다.




더불어 영상으로 축사를 전한 윤후덕 국회의원은 코로나 19로 너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힘든 경영난 속에서도 아이들을 위해 묵묵히 보육현장을 책임지고 이끌어나가고 계신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 회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새해에는 전금희 회장님을 중심으로 한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와 손잡고 아이들이 행복한 파주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감사와 다짐을 전했다.




아울러 파주시는 올해 보육수요자 중심의 맞춤형·틈새 3대 취약보육(시간제, 야간연장, 장애아통합) 어린이집 지정운영을 확대한다. 파주시는 우선 가정양육 영아도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제 보육서비스 어린이집을 3곳에서 8곳으로 확대한다. 또한 맞벌이 등으로 어린 자녀를 양육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부모를 위해 야간연장 어린이집을 41곳에서 60곳으로 늘리고, 미취학 장애아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애아통합 어린이집을 21곳에서 30곳으로 확대 운영하고 취약보육 지정 어린이집에는 운영비와 인건비 등을 지원해 보육발전에 힘쓰고 있다.



에디터 | 월간유아 강기인

0

최신글

용인시사립유치원연합회, 20..

국회 어린이안전포럼, 어린..

제2회 키드키즈 환경사랑 공..

교육전문기업 EK그룹, 2022..

EK그룹, 직원 복지를 위한 ..

유보통합정책포럼, “한국형..

[칠교 드로잉 자석 퍼즐] 다..

[우리동네] 싸요 싸~ 재미있..

[우리동네] 내가 제일 좋아..

[우리동네] 무엇이든 될 수 ..

[기획] 교사의 행복이 영유..

[아무튼, 출근] 장애전문 김..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