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성남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제14대 조옥자 회장 취임

2022.01.25

성남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가 124, 한국 잡월드 한울강당에서 제13-14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13대 이혜원 회장에 이어, 14대 신임 회장은 조옥자 회장이 선출되었다. ·취임식은 철저한 코로나 방역 지침에 의거, 최소 규모로 진행되었다.


 

행사는 제13대 이혜원 회장과 임원진들에게 감사패가 수여되었고, 14대 조옥자 원장에 대한 임명장 전달과 은수미 성남시장과 윤창근 성남시의회 의장의 영상 축사가 있었다.

 

또한 현장에 참석한 김영숙 성남시어린이집연합회장과 김순신 아동보육과 과장의 격려사가 이어졌다.

 

조옥자 회장은 취임사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교육현장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역개발과 출산율 저하로 인한 아동 수 절감은 보육현장에서 풀어야 할 가장 시급한 문제가 되었고, 국공립 확충으로 보육의 공공성은 강화되고 있지만 보육의 질은 아직 개선되어야할 가장 큰 숙제로 남아있다앞으로 14대 연합회를 이끌면서 첫째, 국공립 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겠다. 회원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연합회를 투명하게 운영하겠다. 둘째, 어린이집 운영의 전문화와 활성화,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신규 회원을 위한 멘토링 사업과 어린이집 공공서류를 통합하고 간편하게 개선하겠다. 셋째, 표준보육과정이 놀이중심과정으로 바뀌고 부모들의 기대치는 높아지고 있다. 그 기대치에 걸맞게 보육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특히 생명존중사상을 바탕으로 자연과 친화되는 놀이중심과정을 운영하고 친환경급식으로 건강한 아이를 기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일에 국공립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14대 조옥자 회장과 함께 성남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를 이끌 임원진으로는 분당구 조은하 부회장, 수정구 김지숙 부회장, 중원구 김현숙 부회장, 이윤주 총무, 원영미 회계, 이정민 서기, 박경애 감사, 배덕임 감사, 이혜원 고문이다.

 

아울러 분당구 이수경 사무국장, 권경선 교육국장, 주정혜 정책국장, 김은정 홍보국장, 수정구 김은혜 사무국장, 최진희 교육국장, 이복녀 문화국장, 안승희 대외협력국장, 중원구 김주희 사무국장, 김전심 교육국장, 김은정 복지국장, 백영신 의전국장이며 임기는 2년이다




에디터 | 월간유아 천현석

0

최신글

“아기 울음소리만으로 건강..

용인시사립유치원연합회, 20..

국회 어린이안전포럼, 어린..

제2회 키드키즈 환경사랑 공..

교육전문기업 EK그룹, 2022..

EK그룹, 직원 복지를 위한 ..

유보통합정책포럼, “한국형..

[칠교 드로잉 자석 퍼즐] 다..

[우리동네] 싸요 싸~ 재미있..

[우리동네] 내가 제일 좋아..

[우리동네] 무엇이든 될 수 ..

[기획] 교사의 행복이 영유..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