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서울시, 모든 미취학 아동에 무상 야간돌봄 실시

2022.05.04

전국 자치단체 중 첫 시도,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 이용 확대도 추진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모든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무상 야간돌봄서비스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서울시는 이달부터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의 이용 대상을 어린이집·유치원 재원 아동에서 가정양육 아동까지 확대해 모든 미취학 아동에게 야간틈새 보육을 제공한다. 가정양육 아동도 배상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어린이집 안전공제회와 협의를 마쳤다.


이번 돌봄지원으로 각 가정에서는 보육료 부담없이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은 지역 내 야간보육이 필요한 아동에게 평일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야간돌봄 서비스와 석식을 제공하는 어린이집이다. 아이가 어린이집에 혼자 남을까봐 야간보육을 맡기지 못하는 가정을 위해 도입한 서울시의 특화사업이다.


기존에는 가정에서 월 최소 1만원에서 최대 64만원까지 보육료를 부담해야 핬지만 서울시가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에 운영비를 지원함에 따라 보육료 부담은 줄어들게 된다.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 이용을 원하는 가정에서는 '서울시보육포털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검색한 뒤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된다.


시는 자치구별 평균 10곳인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을 2025년까지 모든 동마다 1개씩 지정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4월 기준 서울시내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은 250개소다. 올해는 거점형 야간보육어린이집 50개소를 추가 지정해 300개소로 확대·운영할 예정이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모든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야간돌봄을 실시한다""아이, 부모 모두 만족하는 안전한 야간틈새 보육 환경을 강화해 아이 키우기 좋은 서울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에디터 | 월간유아 김기연

0

최신글

용인시사립유치원연합회, 20..

국회 어린이안전포럼, 어린..

제2회 키드키즈 환경사랑 공..

교육전문기업 EK그룹, 2022..

EK그룹, 직원 복지를 위한 ..

유보통합정책포럼, “한국형..

[칠교 드로잉 자석 퍼즐] 다..

[우리동네] 싸요 싸~ 재미있..

[우리동네] 내가 제일 좋아..

[우리동네] 무엇이든 될 수 ..

[기획] 교사의 행복이 영유..

[아무튼, 출근] 장애전문 김..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