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어린이집안전공제회, '제6회 아이사랑안심보육 공모전' 개최

2022.05.04

어린이집안전공제회(이사장 김영옥)가 전 국민과 보육 현장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자 '제6회 아이사랑 안심보육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월 2일 밝혔다. 

공제회는 2019년부터 아동복지법에 따른 아동안전교육 5개 영역 중 하나를 주제로 정해 공모전을 개최해왔다. 올해는 유아 간 성행동문제와 타인으로부터 발생될 수 있는 성관련 피해를 예방하는 콘텐츠를 공모하고자 '영유아 성 행동문제 및 성관련 피해 예방'을 주제로 진행한다. 

공모전은 노랫말과 그림책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노랫말 부문은 보육교직원 또는 어린이집에서 응모 가능하며, 공제회에서 제공하는 음원으로 주제에 맞게 작사하여 직접 부른 녹음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그림책 부문은 전 국민 누구나 다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제에 맞는 내용과 그림을 구성하여 10~20페이지 분량의 그림책 파일을 제출한다. 

공모전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총 20작품(노랫말 그림책 각각 10작품)에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각 부문 대상 및 최우수작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8월 중 공제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공제회 김영옥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영유아 성 행동문제 및 성관련 피해예방과 관련된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고 보급하여 보육현장에 널리 활용되어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공모전은 안전교육시스템(e.csia.or.kr/contest)을 통해 6월 24일까지(노랫말은 5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에디터 | 월간유아 장지혜



0

최신글

용인시사립유치원연합회, 20..

국회 어린이안전포럼, 어린..

제2회 키드키즈 환경사랑 공..

교육전문기업 EK그룹, 2022..

EK그룹, 직원 복지를 위한 ..

유보통합정책포럼, “한국형..

[칠교 드로잉 자석 퍼즐] 다..

[우리동네] 싸요 싸~ 재미있..

[우리동네] 내가 제일 좋아..

[우리동네] 무엇이든 될 수 ..

[기획] 교사의 행복이 영유..

[아무튼, 출근] 장애전문 김..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