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경기도, ‘어린이집 대체인력 찾아주기’ 서비스 시작

2022.05.12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내에 일당형 대체인력 플랫폼신규 구축



경기도가 대체인력을 찾는 어린이집에 필요인력을 빠르게 찾아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는 어린이집의 신속한 인력 채용을 위해 필요인력을 전산으로 빠르게 찾아주는 동시에 서류제출 절차를 간소화한 일당형 대체인력 플랫폼을 경기도 어린이집관리시스템에 구축했다.


그동안 어린이집이 갑작스러운 사고 등으로 보육교사, 조리원 등을 일당형(하루 단위)으로 채용할 경우 자체적인 인력모집, 법정서류 제출 절차로 정작 채용은 지연돼 적절한 인원을 채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경기도는 이번 일당형 대체인력 플랫폼대체인력풀 구성 채용 법정서류 등록 대체인력 신청 보조금 신청 및 정산 통계 등 일당형 대체인력 채용에 필요한 정보를 전산화일원화했다.


일당형 대체인력이 필요한 어린이집은 어린이집관리시스템에 접속해 교사나 조리원을 검색하고 신청하면 된다. 사전에 일당형 대체인력으로 근무하기를 희망하는 교사나 조리원이 해당 시군이나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기본정보와 채용 관련 법정서류를 등록한 만큼 빠르면 당일 근무 가능한 인력도 신속하게 채용할 수 있다. 일당형 채용 관련 보조금 신청도 간편하게 끝낼 수 있다.


경기도는 지난달 25일 시군과 육아종합지원센터 대체인력 담당자를 대상으로 플랫폼 운영체계와 입력방법 등 사용자 교육을 마쳤다.


일당형 대체인력을 채용하기를 희망하는 어린이집은 경기도 어린이집 관리시스템 누리집(www.accgg.co.kr) ‘일당형 대체인력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보육정책과(031-8008-4733, 2574) 또는 각 시·군 육아종합지원센터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정구원 경기도 보육정책과장은 그동안 일당형 대체인력 수급이 원활하지 않았던 어린이집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도에서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했다플랫폼 구축을 통해 어린이집의 일당형 대체인력 수급이 활성화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디터 | 월간유아 김기연

0

최신글

용인시사립유치원연합회, 20..

국회 어린이안전포럼, 어린..

제2회 키드키즈 환경사랑 공..

교육전문기업 EK그룹, 2022..

EK그룹, 직원 복지를 위한 ..

유보통합정책포럼, “한국형..

[칠교 드로잉 자석 퍼즐] 다..

[우리동네] 싸요 싸~ 재미있..

[우리동네] 내가 제일 좋아..

[우리동네] 무엇이든 될 수 ..

[기획] 교사의 행복이 영유..

[아무튼, 출근] 장애전문 김..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