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한어총,보육료현실화 촉구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보육료 현실화 촉구 1차 기자회견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김용희,이하 한어총)는 10월 11일 오후 3시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장에서 어린이집 보육료 현실화 촉구를 위한 1차 기자회견을 가졌다. 내년도 최저임금 인상률 16.4%에도 못 미치는 영유아보육료 및 누리과정 예산 개선을 통해 정상적인 보육과 교육이 가능한 수준으로 ‘보육료 현실화’ 할 것을 요구했다. 


김용희 회장은 “정부는 말로만 저출산 극복을 위해 책임보육 강화를 부르짖고 있지만 이는 보육료 현실화 없이는 될 수 없음을 자각하고 보육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제대로 된 보육정책과 예산집행의 토대를 마련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보육료는 교직원 인건비와 급간식비 비중이 약 70%이상으로 보육료 현실화 주장은 보육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현실적인 보육료 인상을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라 한어총 보육료현실화 특별위원회 위원장도 “보육료 예산안에 따르면 단돈 1,745원으로 우리 아이들의 한 끼 식사와 두 번의 간식을 해결할 수밖에 없는 현실에도 불구하고 매년 삭감 또는 동결 수준의 보육료 책정은 탁상공론에서 비롯된 병폐임이 분명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한어총 김용희 회장, 이라 위원장을 비롯한 한어총 시·도 연합회장 등 임원진들이 참석했다. 



에디터|EK(주)_월간유아 취재팀



7

최신글

광주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EK(주), 충남대와 산·학 협..

유앤엔터테이먼트 모델선발

창원시 어린이집연합회,보육..

<평가인증> 상호작용1-1

종이 조롱박 만들기

[종이접기] 허수아비

22년구독, 김순복원장

<특집>부모상담 추천간식

미니 소고 만들기

김영만의 참새 모빌

한국영유아보육학회,추계학..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