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봄 환절기, 알레르기 비염 대비법

봄 환절기, 

알레르기 비염 대비법


봄 환절기에는 콧물, 코 막힘 등으로 고생하는 아이들이 많아진다. 단순 코감기일 수 있지만 이런 증상이 장기간 지속된다면 알레르기 비염일 가능성이 높다. 질병의 대표적인 원인은 봄철 꽃가루나 집 먼지 진드기이다. 알레르기 비염의 증상 및 관리법을 미리 파악하고 대처해 건강하고 편안한 환절기를 보낼 수 있도록 하자.





우리 아이도 알레르기 비염?

봄철 맑은 콧물, 재채기, 코 막힘, 코 가려움증 중 2개 이상의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알레르기 비염을 의심하고 치료해야 한다. 이 질병은 보통 눈 가려움과 충혈 등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다른 증상 없이 코 막힘, 코피 등이 지속될 경우 알레르기 비염일 가능성은 낮다.


침구류 속에 집 먼지 진드기가?

알레르기 비염의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집 먼지 진드기, 동물의 털, 잔디, 꽃가루, 곰팡이 등이 있으며, 미세먼지나 대기오염이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 봄철에는 꽃가루가 특히 심하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하는 것이 좋다. 가정 또는 원에서 집 먼지 진드기를 줄이려면 실내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고 물걸레질 등 청소를 자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질병의 원인이 되는 세균은 보통 매트리스, 베개, 이불, 천 소파 등 침구류에 많이 서식하므로 비투과성 커버를 씌우고, 헤파 필터 공기청정기 등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글 | 광주 함소아한의원 류광렬 대표원장

에디터 | EK(주)_월간유아 장지혜


1

최신글

광양시, 어린이안전 최우수 ..

육아정책연구소 하반기 기자..

(재)한국보육진흥원 법정기..

[홈닥터] 독감 초기증상, 적..

한유총, 이덕선호 공식 출범..

한국법인·단체등 어린이집..

총신대, 어린이집 재직자를 ..

교육부, 학기 중 유치원 폐..

루돌프 만들기

휴지심 크리스마스 트리

내년부터 어린이집 차량 동..

오늘 더 행복하고 오늘 더 ..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