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nside

추천 견학지

동두천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2018.02.28
  • 주    소
  • l
  • 경기도 동두천시 평화로 2910번길 46
  • 홈페이지
  • l
  • childmus.ddc.go.kr
  • 문    의
  • l
  • 031.860.2860

‘숲’을 탐험하고 ‘숲’의 생명을 관찰하며 ‘숲’에서 배우는 곳! 

동두천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숲’을 탐험하고 ‘숲’의 생명을 관찰하며 ‘숲’에서 배우는 곳! 어린이를 주체로 환경생태와 인간의 삶이 지니는 조화를 이해하도록 돕는 동두천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을 다녀왔다. 숲과 같은 환경,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키는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 다양한 체험거리들이 가득하다.



이용안내


주소 경기도 동두천시 평화로 2910번길 46

운영시간 10:00~18:00(입장마감 : 종료 1시간 전)


 회차

 이용시간

 1

 10:00 ~ 11:30

 2

 11:35 ~ 13:05

 3

 13:10 ~ 14:40

 4

 14:45 ~ 16:15

 5

 16:20 ~ 17:50

*회차당 300명(인터넷예매 200명, 현장발권 100명)


휴관일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익일 휴관)/ 1월 1일, 설날 및 추석

관람요금 36개월 이상 개인 : 4,000원 / 단체 : 3,000원

           *동두천 시민 2,000원(증명서 및 신분증 지참)

           *단체관람은 20명 이상(20명당 인솔교사 1명 무료)

편의시설 물품보관실, 식수대(정수기), 화장실, 수유실, 의무실, 카페, 도시락 먹을 수 있는 실내 공간(런치룸), 실외놀이터, 주차장

문의 childmus.ddc.go.kr / 031.860.2860




공룡 숲으로의 초대

어려운 이름도 줄줄 외울 만큼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천국과도 같은 곳! 1층 공룡존을 찾아보자. 이곳은 중생대 숲 모습을 유아 수준에 맞게 재현했다. 먼 옛날 공룡들의 세상으로 들어가 한 번도 보지 못한 미지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공룡 모습과 발자국 등을 관찰하거나 공룡 미니어처들을 가지고 활동하니 아이들이 무척 좋아한다.

공룡 ‘타르보사우르스’의 뼈를 발굴해보자. 삽을 이용해 땅속에 숨겨진 공룡 화석을 찾고, 발굴한 뼈를 다듬어 완성하는 등 진짜 공룡 탐험가가 되어 본다.

공룡 탈 뒤에서 울음소리를 들으며, 날카로운 이빨을 지닌 공룡, 멋진 뿔이 달린 공룡으로 변신 가능하다. 종류별로 준비된 미니어처로 발자국을 찾거나 무리 지어 이동하는 초식공룡의 모습을 재현해볼 수도 있다. 공룡 퍼즐 맞추기, 특별한 생김새를 가진 공룡보기, 알에서 태어나는 동물 관찰하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공룡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바다놀이터



바닷속 풍경과 각종 바다 생물을 만나볼 수 있는 오감만족 놀이터! 신발을 벗고 푹신한 매트 위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영유아 신체놀이 공간으로 알맞은 곳이다. 배 위에 올라가 미끄럼틀을 타기도 하고, 커다란 고래 인형과 함께 바닷속을 헤엄쳐보기도 한다.




깊은 숲 '지혜의 나무'를 찾아서

숲의 소중함을 느끼고, 각종 동식물을 만나보는 공간이다. 실제 숲처럼 섬세하고 아기자기하며, 편안한 자연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나뭇잎 모양, 식물 이름과 종류에 대해 알아본다. 생김새가 다른 나뭇잎을 색연필 스크래치 그림으로 표현해보고, 나이테도 관찰한다. 숲속 계곡을 따라 내려오는 래프팅 체험도 빠뜨리지 말자. 아이들은 보트를 타고 노를 저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산 위로 올라가면 아이들이 들어갈 만한 작은 텐트와 따듯한 모닥불이 피어져 있다. 조용하고 아늑한 공간에서 실제 캠핑을 하듯 소꿉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물방울의 모험 이야기

물총을 쏘아 바람개비 돌리기, 자전거 페달을 밟아 톱니바퀴 돌리기, 물레방아로 물 끌어올리기 등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무거운 구름 속 물방울이 땅으로 내려오고 지하수, 하천, 강으로 모여 바다로 가는 물 순환 구조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해한다. 체험시설 주변 바닥에는 아이들 안전을 위해 미끄럼 방지 매트를 깔아두어 사고 걱정 없이 신나게 즐길 수 있다.




자연 속 특별한 집

숲속 동물들은 어디에 집을 짓고 살까? 북극, 숲속, 땅속 등 주변 환경에 따라 집 짓는 재료와 형태도 달라진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곳이다. 땅속에 사는 오소리, 물가에 집을 짓는 비버, 육각형 모양의 작은 방에 사는 꿀벌 등 여러 동물과 곤충으로 변신해 자연 속 특별한 집을 체험한다.




개관 1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별에서 온 편지’



도시에서는 보기 힘들어진 별. 동두천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개관 1주년 기념으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각종 별자리, 별의 모양과 이름을 알아보고 별이 보이지 않는 도시의 밤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도록 준비한다. 앞서 체험했던 숲과 자연의 중요함을 다시 한 번 깨닫도록 도우며, 별과 관련된 다양한 동화책, 별자리 만들기 등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전시기간  ~2018년 9월 4일까지




2018년 교육프로그램 안내


교육프로그램 참여자 혜택 : 전시관람 무료 (당일 1회)

교육프로그램 참여 방법

- 온라인 예약 : 방문 전일까지 가능

- 현장접수 : 당일 프로그램 운영 30분 전부터 안내데스크 접수(주말프로그램만 가능)

- 전시관람 사전 결제자의 경우 교체(관람료 환불 후 교육결제) 가능



에디터|EK(주)_월간유아 장지혜 기자



0

최신글

[기획] 놀이의 발견

[칼럼] ‘원장다움’을 유지..

화성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

시흥시어린이집연합회, 신년..

성남형보육운영지원단, 2020..

유치원3법 통과, 학교급식법..

2020년 보육교직원/유치원 ..

장통협, 신년 원장 워크숍 ..

\'제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

2020 빅스맘 워크숍, 어린이..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 아동..

[스페셜인터뷰] 남양주시장 ..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