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노원구육아종합지원센터 개관 10주년 맞아

노원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승옥)가 개관 10주년을 맞아 9월4일부터 15일까지 특별 기념행사를 연다.  

9월 4일, 고려대병원 정지태 환경보건센터장의 「4계절에 따른 알레르기 대처법」강의와 아우르는 ‘비발디의 사계’ 현악 4중주 연주가 펼쳐진 건강 힐링 콘서트(The four seasons & allergy)가 진행됐다. 

5일에는 개관10주년 기념식에 앞서 서울시청 김아람 영양사의「영양토크 콘서트」와 푸드머스 전문 셰프의 영양 간식 조리시연이 있었다. 


이어진 기념식에는 주요 내·외빈과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등 250여 명이 함께하는 가운데, 센터의 지난 10년간 사업성과와 발자취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동영상과 축하 메시지로 축하 분위기가 한층 고조되었다. 

김 센터장은 인사말에서 “노원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한 알의 밀알이 되어 우리 아이들이 따스한 가슴을 가지고 세계 속의 리더로 자라날 수 있도록, 부모님께는 안심하고 아이들을 낳아 양육하실 수 있도록, 원장과 교사는 행복하게 근무하실 수 있도록, 우리 노원구가 보육 일등구가 되는데 앞장서서 최선을 다해 힘껏 뛰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7일에는 동요작곡가 김성균 교수의「영유아의 음률활동 실제」라는 주제로 노래와 율동을 함께 따라하면서 영유아의 음악적 감각뿐 만 아니라 인성을 함양시키는 교육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8일에는 자녀와 아빠가 함께 몸으로 놀고 정서를 교감할 수 있는‘아빠하고 나하고’,12일~15일에는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꿈과 희망을 찾아 떠나는 동물들의 신나는 음악여행‘브레멘 음악대’가족뮤지컬이 공연된다.
 
13일에는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 우유갑을 종이죽으로 만들어 머리핀 등 액세서리로 재탄생시키는‘종이야 고마워’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10년간 노원구육아종합센터는 보건복지부 주최 전국 센터 운영평가에서 우수센터로 5차례 선정된 바 있다. 


에디터|EK(주)_월간유아 김종욱



0

최신글

어린이집과 유치원 공동 영..

[오감요리] 밤톨 주먹밥

키드키즈평생교육원, 2018 ..

장애영유아 보육·교육 차별..

누리과정비용 6년 동결 대응..

육아정책연구소, 제4차 육아..

[드로윈아트 그리기] 나뭇잎..

[드로윈아트 만들기] 허수아..

[드로윈아트 만들기] 고슴도..

[심리치료] 어른들을 흉내 ..

발달장애인 통합유치원·특..

경기도 내 31개 지역 어린이..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