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드키즈를 시작페이지로

Issue & News

뉴스

육아정책연구소 제7차 찾아가는 육아현장 간담회 개최

육아정책연구소(소장 백선희)112() 서울 구로구의 한 중소기업 사업장에서 맞벌이 가구의 부모들과 7KAL(KICCE Active Listening: 육아정책연구소의 적극적 경청) 찾아가는 육아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7회째 실시되는 이번 “KAL 육아현장 간담회에서는 영유아가 있는 맞벌이 가구 부모들이 겪는 양육의 애로점과 일·가정 양립 지원정책에 대해 논의하였다.

 

맞벌이 가구의 부모들은 출산과 양육에 관한 지원이 절실한 것으로 나타나며, 특히 가족 내에서 도움을 받지 못하고 부부가 아이를 양육하는 경우 양육도우미와 돌봄에 대한 지원이 절실하다. 중소기업은 출산휴가와 육아휴직 등 제도를 인지하고 사용할 수 있으나 현실적으로 휴가 제도와 대체 인력의 활용이 쉽지 않은 상황이기도 하다.

 

이에따라 육아정책연구소는 맞벌이 부모들의 현실을 반영하고 요구에 부합하는 현실적인 정책을 제공해 주기를 바라며, 중소기업의 맞벌이 부모들을 위한 다음과 같은 정책개선방안을 제안하였다.

 

맞벌이 부모가 우선 순위인 국공립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맞벌이 부모(가구)가 먼저 배정될 수 있도록 자격 우선. ▶ 아빠 휴가의 경우 출산 후 15일 이내보다는 출산 후 일정 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운영. 퇴근 시간과 어린이집 실제 운영시간이 맞지 않아, 돌봄 공백이 많음. 맞벌이 부모가 아이를 양육하는데 어려움을 덜 수 있도록 탄력적 근무시간운영과 지역의 양육도우미 및 어린이집의 적정 배치가 필요




 


에디터|EK(주)_월간유아 김인숙



0

최신글

한가연, 사진공모전과 우수..

경국련, 2019 원장연수 가져

0세아전용 의정부지부, 교사..

청주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

2019 제1차 육아정책 심포지..

부어련, 2019 보육교사 직무..

김해시어린이집연합회, 보육..

경어련, 경기도와 상생협약 ..

광주가정어린이집연합회, 행..

[We are family] 이은주 교..

[원탐방] 오포능평어린이집

\'맞춤형보육\' 폐지, 어린..

댓글0
댓글달기
0/500
답글달기
0/500